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코스닥지수 강보합…홈쇼핑 관련주 강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코스닥지수가 상승과 하락을 오가며 방향 탐색에 나서고 있다.

    2일 코스닥지수는 지난주말 나스닥 반등에 기댄 매수세가 유입되며 오름세로 출발했으나 경계매물에 가로막혀 혼조세에 빠졌다.

    코스닥지수는 오전 9시 45분 현재 지난주말보다 0.17포인트, 0.25% 상승한 68.60을 나타내고 있고, 코스닥선물 6월물은 64.90으로 0.35포인트, 0.54% 내렸다.

    나흘연속 하락에 따른 반발성 매수세가 지속적으로 유입되고 있는데다 나스닥지수선물이 30포인트 이상 오르면서 투자심리 회복을 돕고 있다.

    개인이 52억원을 순매수하며 장을 주도하고 있는 반면 기관은 24억원을 순매도했다. 외국인은 관망세 속에 2억원 매도우위.

    한통프리텔, 한통엠닷컴, 엔씨소프트 등은 내림세를 보이고 있지만 GL텔레콤, 국민카드, 다음, 새롬기술 등은 상승해 시가총액 상위 종목은 명암이 엇갈렸다.

    신규 홈쇼핑 사업자에 지분을 출자한 하림, 대아건설, 행남자기, 아이즈비전이 장시작과 동시에 무더기로 가격제한폭을 채우는 등 관련주가 초강세를 나타냈다. 한편 씨앤텔 등은 탈락 충격으로 급락해 시장의 뜨거운 관심을 반영했다.

    기존 사업자인 LG홈쇼핑, CJ39쇼핑 등도 불확실성 제거와 낙폭과대에 대한 인식이 확산되며 강세를 나타냈다.

    세종증권 임정석 연구원은 "나흘간 하락에 따른 기술적매수세가 유입되면서 오름세를 나타냈다"며 "해외시장이 요인이 여전히 불안한 상황이어서 상승에도 제한받는 모습"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유용석기자 ja-ju@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유엔 안보리, 오는 12일 우크라 관련 긴급회의 개최

      유엔 안전보장이사회가 다음 주 긴급회의를 열고 우크라이나 문제를 논의할 예정이다.10일(현지시간) AFP 통신에 따르면 이번 회의는 우크라이나가 요청했으며 프랑스와 라트비아, 덴마크, 그리스, 라이베리아, 영국 등이...

    2. 2

      러닝 열풍에 잘나가더니…'3750원→1174원' 주가 폭락 '패닉' [진영기의 찐개미 찐투자]

      코스닥 상장사 조이웍스앤코(옛 오하임앤컴퍼니)가 상장 후 최저가까지 추락했다. 본업인 가구업이 부진한 가운데 대표의 하청업체 직원 폭행 논란으로 러닝화 브랜드 호카(HOKA) 유통 사업까지 좌절되면서다. 주...

    3. 3

      BoA "트럼프, 물가 낮추기→경기민감주 베팅" [김현석의 월스트리트나우]

       12월 고용이 엇갈리게 나온 후 주가가 상승했습니다. 고용 증가는 예상보다 적었지만, 실업률은 예상보다 더 낮아졌죠. 미 중앙은행(Fed)은 1월 말 금리를 동결할 가능성이 커졌지만, 투자자들은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