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티즌들이 일본의 역사왜곡에 반대해 오는 31일 대대적인 "사이버 데모"에 나설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역사왜곡 문제에 책임있는 일본내 단체들의 홈페이지에서 가상연좌 시위를 벌여 아예 이들의 서버를 다운시켜 벌인다는게 네티즌들의 계획이다.

일본의 역사왜곡이 양국간 외교문제에서 사이버공간상의 마찰로 급속 확산되고 있는 셈이다.

일부 네티즌들이 "작은 힘이 큰 힘을 만들 수 있다"며 제안해 시작된 데모 계획은 e메일을 타고 급속히 전파되고 있다.

이들이 주고받는 메일에는 구체적인 행동계획까지 담겨있다.

수많은 네티즌이 표적 사이트에 동시 접속해 ''새로고침''메뉴 버튼을 쉴새없이 계속해서 눌러 표적 사이트를 다운시킨다는게 이들의 행동 지침이다.

사이버공간에 돌아다니는 메일은 1백50만명 가량의 네티즌들이 이 데모에 동시에 참가해야 서버를 다운시킬수 있다며 동참을 요구하고 있다.

사이버 데모의 주요목표 사이트는 문부과학성,산케이신문,자민당,산케이신문 계열출판사 후소오사,홋카이도의회 등이다.

네티즌들은 △문부과학성의 경우 역사왜곡 교과서 검정기관 △산케이신문은 역사왜곡 시각의 여론화 신문 △자민당은 잇단 역사왜곡 망언 △후소오사는 극우 교과서 출판사 △홋카이도의회는 근린조항 폐지청원등 역사왜곡 지지등에 따라 공격목표로 정했다고 설명했다.

네티즌들은 오전 9,12시와 오후 3,6,9시에 이들 사이트를 일제히 공격한다는 방침이다.

네티즌들은 표적 사이트가 모두 다운될 경우엔 일본총리 관저 사이트 등에 들어가 ''역사왜곡 교과서 검정통과 반대''라는 내용의 항의글을 게시한다는 계획도 세워놓고 있다.

한 네티즌은 "일본의 일부 우익이 펴낸 교과서가 종군위안부 모집은 강제가 없었고 한국은 한·일합방으로 근대화돼 현재의 번영을 누리고 있다는 식으로 기술되는 등 역사왜곡이 심각하다"고 지적했다.

또 "우리가 이대로 방관하면 몇년뒤 일본의 모든 교과서에 과거 한·일관계를 왜곡한 역사가 실리게 될 지 모른다"며 "31일은 한국 네티즌들의 애국심을 보여주는 날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네티즌들은 그러나 역사왜곡에 반대하는 일본 지식인들도 많은 만큼 일본인들을 비하하는 표현은 자제하기로 했다.

이성태 기자 stee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