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협회, 범국민일자리창출연합과 업무 협약
한국프랜차이즈협회(회장 조동민)가 범국민일자리창출연합(상임대표 권오갑)과 업무협약(MOU)을 맺고 일자리 창출을 위한 각종 활동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한국프랜차이즈협회와 범일련은 2일 서울시 광진구 능동 소재의 한국프랜차이즈협회 8층 회의실에서 범국민 일자리창출을 위해 함께 적극 노력하겠다는 내용의 MOU를 맺었다고 3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한국프랜차이즈협회 측에서 조동민 회장, 이병억 명예회장(이수푸드빌 회장), 김용만 명예회장(김가네 회장), 이용재 상임부회장(호경에프씨 대표), 정한 부회장(치어스 대표) 등이 참석했으며 범국민일자리창출연합 측에서는 권오갑 상임대표(전 과기부 차관)와 이남기 경제고문(전 공정거래위원장), 수석공동대표 최석만 교수(세종대), 정임선 운영위원 등이 참석했다.

조동민 한국프랜차이즈협회 회장은 “한국프랜차이즈협회가 범일련과 박근혜정부의 가장 큰 화두인 일자리창출을 위해 함께 노력하고자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됐다”며 “프랜차이즈는 그 자체가 일자리이고 가맹점이 하나 더 생기면 4.3명의 일자리가 생긴다"고 말했다.

이어 "정책입안 단계에서 이러한 지식서비스산업의 일자리창출 효과에 대해 좀 더 관심을 가졌으면 한다"면서 "앞으로 범일련과 협의해 나가면서, 일자리를 만드는 새로운 초석이 오늘을 계기로 마련되기를 간절히 바란다"고 덧붙였다.

권오갑 범일련 상임대표도 “새 정부가 역점을 두고 의욕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창조경제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노력에 적극 참여하고자 하는 많은 분들이 범국민일자리창출범국민연합에 뜻을 함께하고 있다”며 “범일련과 한국프랜차이즈협회가 함께 한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범국민일자리창출운동연합’은 새누리당 이인제 의원이 상임고문, 안상수 전 새누리당 대표가 명예총재를 맡는 등 정계 및 재계, 학계에서 100여명의 유력 인사가 참여해 박근혜정부의 국정기조인 '창조경제' 실현과 일자리 창출의 극대화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한경닷컴 정현영 기자 jhy@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