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지한 프로의 골프의 '새로운 골프웨어와 용품들'

코로나 시대, 젊은 골퍼들의 대거 유입으로 골프 문화에도 큰 변화가 나타났습니다.
박주영 프로
박주영 프로
그중 골프웨어의 파격적인 디자인이 가장 눈에 띄었습니다. 골프장에서 청바지를 입는 것이 올바른 행동이냐 아니냐에 대한 논란이 유튜브 'SBS Golf' 채널에서 다뤄지기도 했습니다. 이 콘텐츠에 출연한 박주영 선수의 과거 KLPGA 1부 투어에서의 파격적인 의상과 함께 여러 가지 이유를 함축적으로 담은 영상이라 인상 깊었습니다. 골프웨어와 더불어 골프 용품들 역시 형형색색의 디자인으로 출시돼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4인4색 재미있는 골프 해석] 파격적인 골프웨어?
필드에서 쓸 수 있는 여러 가지 용품들은 물론이고 실내 연습장 오토 티업기의 티 역시 다양한 색깔과 모양으로 출시되고 있습니다. 심미적 효과와 더불어 골퍼들의 실력 향상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는 사실이 입소문을 타는 중입니다. 골프는 많은 부분이 정형화된 스포츠입니다. 하지만 시대가 변하면서 용품, 패션, 레슨 등 모든 분야에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4인4색 재미있는 골프 해석] 파격적인 골프웨어?
20년 넘게 골프를 친 필자 생각에는 골프는 멘탈 스포츠이므로 어떤 용품이든 자신에게 심리적 안정감을 더해 준다면 그 자체로 최고의 가치를 지닌 골프용품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지나쳐 눈살이 찌푸리게 하는 복장이나 본인이 불편함을 느끼는 복장과 용품은 다시 고려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한경닷컴 The Lifeist> 젠트리 프로골프단 양지한 골프칼럼리스트

"외부 필진의 기고 내용은 본지의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독자 문의 : the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