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더블루테라, 청소·세탁 등 호텔식 서비스
강원 속초시 조양동에서 숙박시설 ‘속초 더블루테라’가 분양 중이다. 지하 1층~지상 28층, 총 396실 규모다.

속초 더블루테라, 청소·세탁 등 호텔식 서비스
청소 세탁 등 호텔식 서비스가 제공된다. 루프톱 인피니티풀(시각적으로 경계가 없는 것처럼 보이는 수영장)과 스카이라운지, 피트니스 등의 부대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사용하지 않을 때는 전문 위탁운영 업체를 통해 관리 부담을 덜고 수익도 얻을 수 있다.

투자 조건이 장점이다. 숙박시설은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고 종합부동산세 비과세 대상이다. 콘도와 달리 개별 등기가 가능하다. 대출 규제도 없고 전매할 수 있다. 오는 5월 준공 예정이라 투자안전성도 확보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전 실 발코니 설계를 통해 객실에 따라 동해와 속초해수욕장, 설악산을 조망할 수 있다. 약 400m 거리에는 속초해수욕장, 설악산국립공원, 동명항, 호수공원, 외옹치항, 대포항 등 유명 관광지가 있다. 이마트, 메가박스, 속초 로데오거리, 속초 고속버스터미널 등 주요 시설과도 가깝다.

최근 KTX 경강선, 서울~양양고속도로를 통해 서울까지 1시간40분 만에 이동할 수 있어 교통 여건도 개선됐다. 앞으로 춘천~속초를 잇는 동서고속철도가 개통되면 관심이 커질 전망이다.

국내 대표 관광지 중 하나인 속초는 최근 속초항 국제여객선 터미널과 국제크루즈터미널 등이 더해지면서 글로벌 관광도시로 발전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분양 관계자는 “양양국제공항 경제항로 개설, 속초항 국제 크루즈 출항 등으로 내·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힘을 쏟고 있어 앞으로도 속초를 찾는 관광객은 지속적인 증가세를 유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홍보관은 서울 서초구 효령로 304에 있다.

최다은 기자 max@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