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한경 소비자대상] 온수도 직수…이온 살균수로 99.9% 살균
LG 퓨리케어 슬림 정수기는 LG전자가 2009년부터 키워온 정수기 사업 역량과 냉장고 핵심 부품인 인버터 컴프레서, 냉각 기술 등을 결합한 제품이다. 주방가전 사업에서 쌓은 연구 경험과 노하우로 가족을 위해 내놓은 맞춤형 정수기다.

LG 퓨리케어 슬림 정수기는 정수와 냉수는 물론 온수에도 직수(直水) 타입을 적용했다. 물탱크(저수조)가 없어 이물질이 생길 우려가 없다.

퓨리케어 정수기는 ‘세븐 트랩 필터 플러스 시스템’을 채택해 물속 세균은 물론 수은, 납, 6가크롬, 비소, 세레늄, 철, 동, 알루미늄 등 여덟 가지 중금속을 제거한다. 주요 부품과 물이 흐르는 유로(流路) 등에 스테인리스 재질을 적용해 더욱 위생적이다.

LG전자는 독자 개발한 초절전 인버터 컴프레서를 탑재해 저수조가 있는 기존 제품보다 에너지 소비효율을 35% 이상 높였다.

기존 정수기를 사용하면서 불편을 느낀 고객을 위한 배려가 돋보인다. 인버터 컴프레서가 대표적이다. 업계 최초로 IH(Induction Heating) 기술을 활용한 ‘순간온수 플러스’ 기능은 원하는 온도의 온수를 바로 제공한다. 아기 분유를 위한 40도, 차 마시기 좋은 75도, 커피를 위한 85도 등 가족을 위한 3단계 맞춤형 온수를 업계 최초로 제공한다. 뜨거운 물을 받은 뒤 온도를 맞추기 위해 냉수를 섞을 필요가 없다.

다양한 설치 환경을 고려해 폭을 동급 제품 중 가장 얇은 17㎝로 줄였다. 퓨리케어 정수기는 가로 또는 세로로 설치할 수 있다. 정수기 업체 중 최초다.

출수구와 받침대가 180도 회전할 수 있어 어떤 위치에서도, 어떤 용기에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메탈 느낌을 강조한 실버 색상을 적용해 고급 주방 가전과 잘 어울린다. LG 스마트홈 서비스인 ‘스마트 씽큐(SmartThinQ)’와 연동해 필터 교체 주기, 유지관리 서비스 일정 등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LG전자는 정기적으로 방문해 필터를 교체하고 정수기 내에 물이 통과하는 부위를 친환경 이온 살균수로 99.9% 살균하는 차별화된 유지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