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캉스를 더욱 여유 있게 즐기려면 실용적인 몇가지 패션아이템을 준비해두는 것이 좋다.

변덕스러운 날씨 변화에 대비해 긴소매 셔츠와 카디건,얇은 점퍼 등은 꼭 챙겨놓아야 한다.

또 강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챙 넓은 스포츠 모자,선글라스 등도 잊지말자.

여성들은 파레오(pareo,허리 아래 두르는 장방형의 천조각)와 민소매셔츠 슬립 원피스를 준비하면 언제 어디서든 유용하게 쓸 수 있다.

어디로 휴가를 떠나느냐에 따라 옷차림도 달라진다.

유명관광명소나 박물관이 있는 곳으로 갈 때는 옷차림도 어느 정도 격식을 갖춰야 한다.

남자는 링클프리 면바지에 시원한 아크릴 니트셔츠를,여성은 원피스에 카디건을 걸쳐 노출을 적게 한다.

반면 바닷가에서는 화려하고 눈에 띄는 트로피컬 패션을,산에서 캠핑할 때는 캐주얼한 스타일이 어울린다.

<>바닷가 =트로피컬 패션으로 강렬한 원색 패턴,열대 꽃무늬,선명한 과일 프린트,챙 넓은 모자까지.바캉스 패션의 최고는 역시 트로피컬룩이다.

큼직한 열대 꽃무늬 셔츠에 핫팬츠나 랩스커트를 어울리면 시원한 느낌의 리조트웨어가 완성된다.

뚱뚱한 체형이라면 문양이 작은 옷을 고르고 마른 사람은 큰 무늬가 그려진 옷을 선택하는게 요령.

남자도 무릎길이의 버뮤다 팬츠에 야자수 무늬의 하와이안 셔츠를 입어 트로피컬 패션을 연출해본다.

셔츠 안에 흰색 라운드 면 티셔츠를 받쳐 입으면 산뜻하고 깨끗한 느낌이 살아난다.


<>산행 =캐주얼하게 활동하기 편하고 통풍성과 땀 흡수력이 좋은 면소재 티셔츠와 반바지,운동화나 튼튼한 샌들 차림이 어울린다.

반바지는 지도 물통 등 소지품을 넣을 수 있는 주머니가 많이 달린 실용적인 스타일이 좋다.

캠핑을 하는 경우 기온차를 고려해 카디건이나 모자달린 바람막이 점퍼,배낭 등을 함께 준비한다.

산에도 물놀이 할 수 있는 계곡이 있으므로 물에 젖어도 빨리 마르는 반바지와 샌들을 준비할 것을 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