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종목진단] 에프에스티, 반도체 EUV 펠라클 장비 매출실적에 급등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7월 18일 10시 50분 기준으로 에프에스티의 주가가 약 19% 상승하며, 시장 거래대금 15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주가는 최근 6개월 주요 매물 구간인 23,000~25,500원 구간에 진입하였습니다. 그러나 최근 3개월 간에는 외국인이 5만주 순매수한 반면, 기관은 5만주 순매도를 기록했습니다. 특히 최근 1개월 간에는 외국인이 30만주 순매도, 기관도 2만주 순매도를 기록하였습니다.

최근 주요 뉴스로는 반도체 장비 제조 회사인 에프에스티가 국내 반도체 제조사로부터 극자외선(EUV) 펠리클 장비의 주문을 받아 첫 매출을 달성했습니다. 펠리클은 반도체 노광 공정에서 사용되며, 높은 가격의 EUV 마스크를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에프에스티는 EUV 펠리클 탈부착을 자동화하는 장비와 이물질 검사 장비를 개발하였으며, 이 장비들은 EUV 펠리클 도입의 걸림돌을 제거하고 반도체 제조사가 생산성과 안정성을 동시에 향상시킬 수 있게 합니다. 에프에스티는 이 장비를 활용해 EUV 펠리클 시장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본 기사는 미래에셋증권 데이터를 기반으로 GPT-4 엔진을 통해 작성됐습니다.
※당일 조회수 상위 종목 중 당사 최근 중요 뉴스가 있는 종목을 우선하여 작성됩니다(시장경보 발동 종목 제외).
※이 정보는 단순 종목 요약 정보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