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TV와 한경미디어그룹이 오는 19일 서울 한남동 그랜드하얏트호텔 그랜드볼룸에서 ‘2022 세계 경제·금융 컨퍼런스’를 엽니다. 올해로 14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의 주제는 ‘새로운 시대를 조망하는 새로운 시작’입니다.

초불확실성의 시대, 세계 경제 패러다임은 급박하게 변하고 있고 글로벌 긴축 시계 역시 빨라지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는 이 같은 시대에 우리가 안고 있는 과제와 대응 방안을 깊이 있게 논의하는 자리가 될 것입니다.

이 행사에는 추경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참석해 경제정책 방향을 제시하고 14회째를 맞는 세계 경제·금융 컨퍼런스에 축하 인사를 전합니다. 기조연설자로는 미국 재무장관과 국가경제위원장을 지낸 래리 서머스 하버드대 교수가 나섭니다. 유일호 전 부총리 겸 기재부 장관, 누리엘 루비니 뉴욕대 교수, 김중수 전 한국은행 총재, 조동철 한국개발연구원(KDI) 국제정책대학원 교수, 배리 아이컨그린 UC버클리 교수, 김광두 국가미래연구원 원장, 홍민택 토스뱅크 대표, 이경상 KAIST 교수, 조지프 나이 하버드대 교수 등 글로벌 경제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입니다.

2022 세계 경제·금융 컨퍼런스는 한국경제TV와 유튜브 채널로 생중계합니다.

●일시: 5월 19일(목) 오전 10시~오후 3시30분

●장소: 서울 한남동 그랜드하얏트호텔 그랜드볼룸

●문의 (02)6000-2511, 이메일 gfc@wowtv.co.kr

●인터넷 홈페이지: www.hkgfc.com

주최:한국경제TV 한경미디어그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