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원 석사과정 개설…학비 지원·졸업 후 SK 취업 특전

SK온(SK on)은 배터리 인재를 직접 키우기 위해 울산과학기술원(UNIST) 대학원과 협력한다고 17일 밝혔다.

SK온과 UNIST는 지난 12일 'e-SKB'(education program for SK Battery) 석사과정 모집 공고를 냈다.

양측은 미래 산업인 배터리 기술 분야에서 인재를 조기에 양성하기 위해 긴밀한 협력이 필요하다는 인식을 같이하고 e-SKB 프로그램을 개설했다.

SK온, 울산과학기술원과 함께 배터리 인재 직접 키운다

모집 대상은 UNIST 대학원 에너지화학공학과(배터리과학 및 기술) 진학이 가능한 미래 인재다.

모집 기간은 이달 21까지로, UNIST 대학원 홈페이지에서 지원 가능하다.

e-SKB 입학생은 석사 2년간 등록금과 학연 장려금을 지원받는다.

석사 과정을 졸업한 후에는 SK온 취업 특전이 있다.

SK온은 향후 배터리 선행연구, 배터리셀 개발, 배터리 공정개발, 배터리 시스템 개발 등에서 채용할 예정이다.

정인남 SK온 배터리 기업문화실장 "우리 회사는 1990년대 초부터 시작된 연구개발을 통해 세계 배터리 산업 발전에 기여해 오고 있다"며 "이에 필요한 배터리 인력을 주도적으로 키워 독보적인 경쟁력을 갖추고 배터리 생태계 발전을 촉진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전지산업협회에 따르면 현재 배터리 업계에 부족한 석·박사급 인력은 1천명 이상으로, 배터리 회사들은 이에 대응해 교육기관과 손을 잡고 인력을 직접 양성하고 나서는 추세다.

SK온, 울산과학기술원과 함께 배터리 인재 직접 키운다

/연합뉴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