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판 츄이(Chewy) ‘펫프렌즈’, 독보적인 감성 서비스로 반려인들의 마음 사로잡아
국내 반려동물 산업 규모가 5년 연속 매년 평균 12% 성장함에 따라,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생각하는 이른바 ‘펫팸족(Pet-Family)’의 비중이 확대되었다. 이에 따라 반려동물 시장 규모도 점차 성장하고 있으며, 업계는 작년 5조 8000억원대에서 올해는 6조 원을 넘어설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로 인해 국내에서 최근 반려동물 관련 서비스가 큰 관심을 받고 있으며, 한국의 츄이라 불리는 ‘펫프렌즈’가 업계의 선두주자로 자리 잡았다.

펫프렌즈는 최근 NHN DATA가 발표한 ‘2021년 상반기 앱 트렌드 리포트’ 내 반려동물 관련 앱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빠른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펫프렌즈는 미국 반려동물 이커머스 1위 ‘츄이(Chewy)’의 감성 서비스를 벤치마킹한 ‘국내 최초 감성 마케팅’라는 새로운 시도를 통해 다양한 반려인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국내 기업에서 유일무이한 ‘손편지’ 서비스를 진행함으로써, 업계 내 펫프렌즈만의 경쟁력을 강화했다. 배송 라이더는 고객을 대상으로, 구매에 대한 감사의 내용과 고객의 구매 내역을 토대로 상품을 추천해주는 등의 내용을 담은 맞춤 손편지를 작성해 전했다. 이는 곧 펫프렌즈에 대한 고객들의 충성도를 꾸준히 높였으며 고객과의 깊은 공감대 형성에 기여했다.

더 나아가, 펫프렌즈는 고객과 함께하는 반려동물의 경조사를 챙겨, 반려동물의 생애 주기를 함께 하며 반려인과 다양한 감정을 교류한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