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시험 채점 어쨌길래…조교에 흉기 휘두른 대학생 검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한경DB
    사진=한경DB
    대학 교수 연구실에서 조교에게 흉기를 휘두른 대학생이 경찰에 붙잡혔다. 이 학생은 시험 채점 결과에 불만을 품고 범행한 것으로 조사됐다.

    경기 수원영통경찰서는 20일 특수상해 및 특수재물손괴 혐의로 아주대학교 학생 A씨를 현행범으로 체포해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이날 오후 3시 10분께 수원시 영통구 아주대학교 내 건물에서 조교인 B씨에게 커터칼을 한 차례 휘둘러 다치게 한 혐의를 받는다.

    B씨는 좌측 갈비뼈 부위에 베이는 상처를 입고 응급처치받았고,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상태다.

    앞서 A씨는 교수 연구실에 들어가 가운을 찢는 등 범행을 한 뒤 B씨를 보고는 커터칼을 휘두른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 조사에서 A씨는 "시험 채점 결과에 불만이 있었다"는 취지로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고, 경찰은 A씨를 상대로 정확한 사건 경위를 조사 중이다.

    이보배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10년 전 생후 6일 딸 사망하자 암매장…40대 친모 '무죄' 왜?

      10년 전 생후 6일이 된 딸을 방치해 숨지게 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친모에게 법원이 무죄를 선고했다. 해당 사건은 2023년 7월 정부가 실시한 출생 기록은 있지만 출생 신고가 되지 않은 '유령 아동...

    2. 2

      목 아파 한의원 갔다가 10㎝ 침 맞고 척수 손상…한의사 금고형

      교통사고 후 목 통증으로 한의원을 찾은 환자의 목에 10㎝ 길이의 침을 처방해 척수 손상을 일으킨 한의사에게 금고형이 선고됐다.대전지법 형사9단독(고영식 판사)은 20일 업무상과실치상 혐의로 불구속기소 된 한의사 A...

    3. 3

      '조민 표창장 위조 주장' 동양대 총장 고소한 정경심, 경찰 조사

      경찰이 정경심 전 동양대 교수를 소환조사했다. 앞서 정 전 교수는 조민씨의 표창장이 가짜라고 주장한 최성해 동양대 총장 등을 고소했다.20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경찰청 반부패수사대는 지난 19일 정 전 교수를 고소인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