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평택시-삼성전자 시공사, 지역건설 상생협약 체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P4 공사 재개 맞춰 지역업체 참여 확대·일자리 창출 추진
    업무협약식. 평택시 제공.
    업무협약식. 평택시 제공.
    평택시가 삼성전자 평택캠퍼스 P4 공사 재개에 발맞춰 지역 건설산업 활성화에 나섰다.

    평택시는 17일 평택시청에서 삼성전자 평택캠퍼스 주요 시공사, 하도급사, 대한건설협회 평택시지회, 평택도시공사, 평택상공회의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공사 추진 과정에서 지역 건설업체의 참여율을 높이고 지역경제 상생협력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것이다.

    참석자들은 현장 장비의 지역업체 배정 비율 확대, 주요 공종 입찰 시 지역업체 우선 참여 시스템 등을 논의하며 지역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뜻을 모았다.

    평택시와 시공사들은 협약을 통해 지역 건설업체 활용계획을 구체화하고, 실질적 참여 확대를 위한 협력 체계를 강화하기로 했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삼성전자 평택캠퍼스 공사 재개는 지역경제의 새로운 도약 기회"라며 "시공사와 상생 모델을 만들어 지역 건설산업이 함께 성장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평택=정진욱 기자

    ADVERTISEMENT

    1. 1

      김동연 지사 "연천은 특별한 도시… 소방학교 북부캠퍼스, 차질 없이 추진"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경기도소방학교 북부캠퍼스를 차질 없이 추진해 연천의 안전 인프라와 지역경제를 함께 키우겠다"고 밝혔다.김 지사는 14일 연천소방서에서 열린 '경기도소방학교 북부캠퍼스 건립사업 설명회...

    2. 2

      "50만원 충전에 10만 원 더"…수원페이 20% 인센티브 확대

      경기 수원시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10월 한 달간 수원페이 인센티브를 20%로 상향한다고 22일 밝혔다.인센티브는 10월 1일 오전 9시부터 예산이 소진될 때까지 제공한다. 충전 한도는 50만원이다. 이에 따라 50...

    3. 3

      시흥화폐 시루, ‘돈 버는 화폐’ 됐다… 정기예금으로 연 2억원 수익

      경기 시흥시는 지역화폐 ‘시루’ 보유금을 정기예금으로 운용해 연간 2억원대 세외수입을 확보했다고 22일 밝혔다.시는 이를 통해 안정적인 재원을 마련하고, 시루의 지속적 운영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