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부천시, ‘루미나래 도화몽’ 31일 정식 개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완성도 높이기 위해 일정 조정
    야간 미디어아트 콘텐츠 선보여
    절리폭포에 투영된 프리쇼 ‘기상낙원’ 모습. 부천시 제공.
    절리폭포에 투영된 프리쇼 ‘기상낙원’ 모습. 부천시 제공.
    경기 부천시는 자연생태공원에 조성한 야간 미디어아트 콘텐츠 '루미나래 도화몽'을 31일 정식 개장한다고 13일 밝혔다.

    시는 당초 10일부터 17일까지 예정했던 임시 개장 일정을 24일부터 30일까지로 조정하고, 시설 점검과 콘텐츠 보완 작업에 들어갔다.

    이번 조정은 시운전과 안전시설 보완 등 안정적 운영을 위한 준비 과정에서 불가피하게 이뤄졌다.

    임시 개장 기간에는 시민 모니터링을 진행해 의견을 수렴하고, 정식 개장 전 콘텐츠를 개선할 예정이다.

    '루미나래 도화몽'은 복사꽃잎이 기억하는 날씨를 주제로 한 감성형 미디어아트 콘텐츠다. 빛과 음악, 자연이 어우러진 몰입형 공간으로 조성돼 시민들에게 새로운 야간 관광 체험을 제공한다.

    부천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자연생태공원을 낮과 밤 모두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하고, 부천형 야간 관광 브랜드로 발전시킨다는 계획이다.

    부천=정진욱 기자

    ADVERTISEMENT

    1. 1

      부천, 가을 물들이는 ‘시민화합 축제주간’ 개막

      경기 부천시가 올가을을 시민과 함께하는 축제의 장으로 물들인다.부천시는 10월 28일까지 ‘시민화합 축제주간’을 운영하며 만화, 브레이킹, 콘서트, 애니메이션 등 다채로운 K-컬처 프로그램을 선...

    2. 2

      조용익 부천시장 “소사역 KTX 정차·지하고속도로 전 구간 지하화”

      조용익 부천시장이 국토교통부 장관을 직접 만나 교통·주거·개발 핵심 현안 해결을 강하게 요청했다.조 시장은 12일 서울 중구 국토발전전시관에서 김윤덕 국토교통부 장관과 면담을 갖고 △서해선 ...

    3. 3

      조용익 부천시장 “연구·개발 기관이 첨단산업도시 도약 열쇠”

      조용익 부천시장이 “첨단산업도시로 도약하기 위해 연구·개발 기관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협력 강화를 주문했다.9일 경기 부천시에 따르면 조용익 시장은 8일 시청에서 열린 &l...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