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부천, 가을 물들이는 ‘시민화합 축제주간’ 개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만화·브레이킹·콘서트·애니메이션까지…K-컬처 선도도시 도약
    2025 부천 시민화합 축제주간 포스터. 부천시 제공.
    2025 부천 시민화합 축제주간 포스터. 부천시 제공.
    경기 부천시가 올가을을 시민과 함께하는 축제의 장으로 물들인다.

    부천시는 10월 28일까지 ‘시민화합 축제주간’을 운영하며 만화, 브레이킹, 콘서트, 애니메이션 등 다채로운 K-컬처 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20일 ‘시민어울림한마당’을 시작으로 막을 올렸다. 26일부터 28일까지는 한국만화박물관과 영상문화단지 일대에서 제28회 부천국제만화축제(BICOF)가 열린다. 만화작가 50명이 참여하는 캐리커처 행사, 야외 만화카페, 야간 개장 프로그램 등이 마련돼 시민과 방문객을 맞는다.

    27~28일에는 시청 잔디광장에서 제10회 부천국제브레이킹대회(BIBC)가 진행된다. 아시안게임 국가대표 선발전이 야외 무료 행사로 열려 시민 참여 열기를 더할 전망이다. 인기 댄스 크루의 공연과 다양한 체험 부스도 준비됐다.
    조용익 부천시장이 부천국제만화축제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부천시 제공.
    조용익 부천시장이 부천국제만화축제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부천시 제공.
    10월 1일에는 ‘부천시민의 날’을 기념하는 대규모 시민 콘서트가 열린다. 부천시 홍보대사 에녹과 부활, 이창민(2AM) 등이 무대에 오른다. 이어 10월 24~28일 제27회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BIAF)이 열려 축제주간의 대미를 장식한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시민 모두가 함께 웃고 즐기며 문화로 하나 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부천을 즐길 거리 가득한 K-컬처 선도도시로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부천=정진욱 기자

    ADVERTISEMENT

    1. 1

      조용익 부천시장 “소사역 KTX 정차·지하고속도로 전 구간 지하화”

      조용익 부천시장이 국토교통부 장관을 직접 만나 교통·주거·개발 핵심 현안 해결을 강하게 요청했다.조 시장은 12일 서울 중구 국토발전전시관에서 김윤덕 국토교통부 장관과 면담을 갖고 △서해선 ...

    2. 2

      조용익 부천시장 “연구·개발 기관이 첨단산업도시 도약 열쇠”

      조용익 부천시장이 “첨단산업도시로 도약하기 위해 연구·개발 기관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협력 강화를 주문했다.9일 경기 부천시에 따르면 조용익 시장은 8일 시청에서 열린 &l...

    3. 3

      조용익 부천시장 "민원은 행정 최전선…공감이 답"

      경기 부천시는 민원 행정의 품질을 높이기 위한 실무토론회를 열고 현장의 목소리를 정책 개선으로 연결하는 방안을 논의했다고 21일 밝혔다.시는 20일 시청 나눔실에서 조용익 시장과 민원 담당자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