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SM엔터테인먼트 중국 시장 확대 기대감↑ “텐센트와 협업”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K-POP 산업에 또 하나의 굵직한 외국계 자본이 유입됐다. 하이브가 보유하던 SM엔터테인먼트 지분 9.7%를 중국의 텐센트 뮤직 엔터테인먼트 그룹(TME)에 전격 매각하면서, 텐센트 뮤직이 카카오에 이어 SM의 2대 주주로 올라섰다.



    이번 지분 매입은 단순한 투자 이상의 의미를 지닌다. 텐센트 뮤직은 중국 최대 음악 스트리밍 기업으로, 자사 플랫폼을 통한 SM 콘텐츠 유통 확대가 기대된다. 동시에 중국 내 규제 완화 움직임과 맞물려, 2016년 사드 사태 이후 위축됐던 K-POP의 중국 활동 재개에 대한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시장은 SM의 중국 매출 확대 가능성에 주목하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그러나 일각에선 우려의 목소리도 존재한다. 중국 자본의 문화산업 영향력 확대에 대한 견제 심리, 향후 한중 외교 갈등 시 리스크 노출, 콘텐츠 독립성 훼손 가능성 등이 지적된다. 텐센트의 경영 참여 확대 여부도 향후 지배구조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변수다.



    SM의 주가는 이번 발표 이후 상승세를 보였지만, 투자자들은 단기 호재 이면의 구조적 리스크를 면밀히 살펴야 할 시점이다. 중국이라는 거대 시장과 불확실성 사이에서, SM은 다시 한번 글로벌 전략의 갈림길에 서 있다.



    이런 가운데 소액으로 레버리지 투자가 가능한 ‘스탁론’ 서비스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스탁론은 보유 자산 대비 최대 4배까지 자금을 활용할 수 있어, 상승장이 기대되는 종목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전략으로 부상 중이다. SM과 같은 모멘텀 종목에 대해 당일 신청 후 즉시 실행 가능한 스탁론 상품이 다수 출시되어 있으며, 금리도 연 5%대 수준으로 낮아져 실질 수익률 제고에 유리하다.



    관심종목: 카카오, 에스엠, 하이브, 큐브엔터, 와이지엔터테인먼트

    무료상담

    ADVERTISEMENT

    1. 1

      [마켓PRO] Today's Pick : "고환율 수혜에 고터 개발…신세계, 올해 가장 편안한 선택"

      ※Today's Pick은 매일 아침 여의도 애널리스트들이 발간한 종목분석 보고서 중 투자의견 및 목표주가가 변경된 종목을 위주로 한국경제 기자들이 핵심 내용을 간추려 전달합니다.👀주목할 만한 보고서...

    2. 2

      "삼양식품, 실적 숨고르기 구간…주가 하락 과도"-LS

      LS증권은 7일 삼양식품에 대해 "지난해 4분기 실적이 시장 예상을 밑돌 것"이라며 "높은 기저에 따른 숨 고르기 구간"이라고 분석했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75만원은 유지했다.이 증권사 박...

    3. 3

      사상 최고치 코스피, 반도체 주도장 계속되나 [오늘장 미리보기]

      7일 국내 증시는 CES 2026 개막 이후 미국 반도체주들이 급등하면서 상승 출발할 가능성이 크다는 분석이 나온다.전날 코스피는 1.52% 상승한 4525.48에 거래를 마감하며 사상 최고치를 갈아치웠다. 반도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