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정용진, 반년 만에 인스타 재개…"자유는 공짜 아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정 회장, '자유는 공짜가 아니다' 티셔츠 사진 올려
    사진 출처=정용진 신세계 회장 인스타그램
    사진 출처=정용진 신세계 회장 인스타그램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이 지난 3월 회장 취임 이후 처음으로 본인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게시물을 올렸다.

    16일 정 회장의 인스타그램에 따르면 '자유는 공짜가 아니다(Freedom is Not Free)'라는 영문 글귀가 새겨진 검은색 티셔츠 사진이 게시됐다. 정 회장 본인이 입은 모습으로 추정된다.

    사진은 추석 연휴 둘째 날인 전날 오후 올라왔다. 사진 외에 별다른 글이나 부연 설명은 없다. 해당 게시물 댓글 또한 막혀있다.

    정 회장은 81만명 이상의 인스타그램 팔로어를 거느린 재계의 대표적인 SNS '인플루언서'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지난 3월 그룹 부회장에서 회장으로 승진한 후 SNS에 일절 글을 올리지 않았고 원래 있던 게시물도 대부분 정리했다. 현재 남아 있는 게시물은 지난 2월 19일 올린 새 사진이 마지막이었다..

    그룹 안팎에서는 이마트를 비롯한 주요 사업 전반이 실적 위기를 겪는 상황에서 경영자로서 책임 있는 모습을 대내외에 보여주려는 것이라는 해석이 나왔다.

    정 회장은 실제 취임 후 대외 활동을 자제한 채 거의 매일 12시간 가까이 사무실을 지키며 경영에 몰입하는 모습을 보여왔다.

    유지희 한경닷컴 기자 keephe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SNS 싹 정리한 정용진, 반년 만에 올린 '티셔츠' 사진이…

      지난 3월 회장직에 취임한 이후 경영에 전념해오던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이 반년 만에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재개했다.15일 정 회장은 추석을 앞두고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Freedom is not fre...

    2. 2

      '향기 맛집' 배스앤바디웍스, 여심 잡더니…韓 상륙 두달만에 '대박'

      미국 목욕용품 브랜드 '배스 앤 바디 웍스'(Bath & Body Works)가 오픈 두 달 만에 목표 매출의 182%를 기록했다.23일 신세계백화점은 지난 5월 24일 서울 강남점에 문을 연 미국 목...

    3. 3

      "나 재벌 처음 봐"…정용진 회장 부부, 예능서 '깜짝 포착'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 부부가 예능 프로그램에 깜짝 포착됐다.지난 30일 방송된 tvN '밥이나 한잔해'에는 강남구 청담동에 위치한 김희선의 단골집이 소개됐다. 압구정 로데오 방향으로 향하던 중 제작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