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야놀자 플랫폼, 해외 숙소 무료 취소 '캔슬프리' 정식 출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야놀자
    사진=야놀자
    해외 숙소 취소 수수료를 면제하는 야놀자의 '캔슬프리' 프로모션이 정식 서비스로 전환된다.

    9일 야놀자 플랫폼은 해외 숙소 무료 취소 '캔슬프리'를 정식 서비스로 전환한다고 밝혔다.

    지난 7월 성수기 여행 수요에 맞춰 국내 최초로 해외 숙소 취소 수수료를 면제하는 '캔슬프리' 프로모션을 선보인 바 있다. 캔슬프리는 고객이 불가피한 사정으로 여행 계획을 취소할 때 숙박 취소 수수료를 면제하는 서비스다. 회사 측은 프로모션 기간 중 전체 해외 숙소 예약자의 30% 이상이 캔슬프리 서비스를 신청했다고 설명했다. 야놀자 플랫폼은 해외여행 경쟁력 지속 확장을 위해 캔슬프리 사용성을 한 층 강화하고, 정식 서비스 운영에 나선다.

    캔슬프리 서비스는 이날 오전 11시부터 해외 숙소 상품 예약 시 함께 구매할 수 있다. 예약일 기준 178일 이내 투숙하는 건만 신청할 수 있다. 비용은 예약 상품 및 일정에 따라 다르다. 질병, 교통수단 결항, 이직, 예비군·민방위 훈련, 업무상 일정 등 개인적 사유도 증빙 서류만 있다면 취소 위약금 전액을 환불받을 수 있다.

    환불 요청은 체크인 기준 최대 일주일 전부터 24시간 전까지 가능하다. 숙소 예약 취소 후 야놀자 플랫폼 앱에서 접수하면 된다. 야놀자 플랫폼의 VIP 멤버십 '골드 클래스' 회원에게는 캔슬프리 1회 무료 이용 쿠폰을 지급한다.

    이철웅 야놀자 최고마케팅책임자는 "해외여행 대표 플랫폼으로서 누구나 걱정 없이 여행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해외 숙소 취소 수수료 면제 서비스를 정식 서비스로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야놀자 플랫폼만의 서비스 경쟁력을 기반으로 고객 중심의 혜택을 확대해 차별화된 여행·여가 생태계를 선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신용현 한경닷컴 기자 yonghyu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야놀자 플랫폼, 레저·티켓 거래 42% 증가…후기 서비스 도입

      야놀자 플랫폼이 레저 티켓 카테고리에 후기 기능을 새로 선보였다.10일 야놀자 플랫폼은 증가하는 야외활동 수요에 적극 대응하고자 레저·티켓 후기 서비스를 새로 추가했다고 밝혔다. 상품의 특징을 ...

    2. 2

      야놀자·여기어때, 6300여개 숙박업체 중개 수수료 한시 인하

      숙박플랫폼 야놀자·여기어때가 영세 입점업체와 상생을 위해 중개 수수료를 인하하기로 결정했다. 플랫폼과 입점업체 간 자율 협약을 통해 상품 가격에 해당하는 수수료를 인하한 첫 사례다.5일 공정거래위원회는 ...

    3. 3

      "해외여행 '미리 예약'하고 할인 받으세요"…야놀자, 숙소 최대 20만원 할인

      야놀자 플랫폼이 9월 한 달간 해외여행 '미리 예약' 혜택을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야놀자 플랫폼은 올여름 성수기 '해외 숙소 무료 취소' 캠페인 등으로 7~8월 여름 성수기 국...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