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대만, AI와 전자제품 수요로 7월 수출 예상보다 증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AI 용 고속컴퓨팅칩 수요와 전자제품 수요 증가
    대중 의존도 줄고, 미국과 유럽 주문 대폭 증가
    사진=REUTERS
    사진=REUTERS
    인공지능(AI) 칩 수요에 힘입어 대만의 7월 수출 주문이 예상보다 더 크게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20일(현지시간) 로이터에 따르면 대만 경제부는 이 날 지난 달 수출 주문이 전년동기보다 4.8% 증가한 500억 3,000만달러를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로이터가 조사한 예측치 2.6% 증가를 앞지르고 6월의 3.1% 증가도 넘어선 것이다.

    대만 경제부는 예상보다 강력한 주문이 주로 AI 애플리케이션용 고속 컴퓨팅 칩에 대한 강력한 수요와 새로운 소비자용 전자 제품에 대한 준비 때문이라고 밝히고 이같은 수출 주문 강세가 8월과 하반기에도 이어질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대만의 이같은 수출 강세는 세계 최대 파운드리 업체인 TSMC와 세계 최대 OEM 제조업체인 폭스콘 등 대형 업체의 수주가 호조를 보이면서 수주를 주도한 것으로 분석된다.

    7월중 통신제품 주문은 전년 대비 11.0% 증가했고, 전자제품 주문은 전년 대비 2.2% 증가했다.

    지역별로는 중국으로부터의 전체 주문은 전년동기대비 0.1% 하락했으며 미국으로부터의 주문이 14.3% 급등했다. 유럽으로부터의 주문은 6.1%, 일본 주문이 2.4% 증가했다.

    경제부는 8월 수출 주문은 전년 대비 6.7~11.0%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김정아 객원기자 kj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돌고래가 주변 친구를 찾고 있네요"…AI가 알려주는 해양 생태계

      인공지능(AI)이 해양 등 자연 생태계의 변화를 식별해 생물다양성 보전에 기여할 수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블룸버그통신은 20일(현지시간) "구글 딥마인드의 해양 생태계 전문 AI툴 '서프퍼치'가 자연 ...

    2. 2

      "머스크 회사에 17조 빌려줬는데"…2년 만에 '뼈저린 후회'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X(옛 트위터)를 인수하는 데 은행들이 빌려준 자금이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최악의 대출이라는 분석이 나왔다.월스트리트저널(WSJ)은 20일(현지시간) "2022년 ...

    3. 3

      국제상품시장서 금·코코아·커피 급등…철광석·밀·콩 내려

      올해 국제 상품 시장에서 금과 은등의 귀금속과 코코아,계란,오렌지주스,커피는 사상 최고 가격을 기록하는 등 크게 올랐다. 반면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이후 크게 올랐던 밀,콩과 옥수수 등의 곡물 가격과 철광석 등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