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현대건설, 다양한 특화 커뮤니티 시설 갖춘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5차’ 8월 분양 예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현대건설, 다양한 특화 커뮤니티 시설 갖춘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5차’ 8월 분양 예정
    최근 아파트 커뮤니티가 변화하고 있다. 구색만 갖춘 커뮤니티 시설이 아닌 교양, 문화, 취미 생활 등 단지 외부에서 누리던 것을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로 도입해 실현시키고 있는 것이다.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은 다양해지고 고급화되고 있다. 2000년대 초반까지만 해도 아파트에서 주로 볼 수 있던 커뮤니티시설은 놀이터, 경로당 등이 전부였다. 하지만 아파트 수요가 늘어가고 주거 트렌드도 바뀌면서 커뮤니티 시설도 달라졌다.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독서실 등에 이어 실내수영장, 북카페, 게스트하우스까지 생겨나고 있는 추세다.

    실제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갖춘 주거상품에 대한 선호도는 높아지고 있다. 여론 조사기관 갤럽코리아에서 조사한 ‘2024년 부동산 트렌드’에 의하면, 향후 주택 결정 시 상품적 고려 요인을 묻는 질문(14개 항목 중 3개까지 선택)에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 항목은 20%를 기록하며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이런 가운데, 현대건설은 8월 인천광역시 연수구 일원에서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5차’를 분양할 예정이다. 송도 랜드마크시티 내 최대 규모인 약 5,000세대의 힐스테이트 브랜드타운 중 5번 째 단지인 데다, 일부 세대는 워터프론트 호수, 서해바다, 시티뷰 영구 조망이 가능한 입지를 갖췄으며, 워터프론트 인접 단지 중 테라스 세대가 가장 많이 설계된 혁신 설계 적용 단지로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될 전망이다.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조성한다. 먼저 ‘H 프라이빗 스위밍’은 1인 재활 수영 플랫폼으로써 다른 사람들의 시선을 걱정할 필요 없이 사적인 공간에서 수영 및 수중 운동이 가능하다. 게스트하우스 및 파티룸도 도입해 가족 및 지인들과 편하게 머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입주민의 건강을 위해 스크린골프, 골프연습장, 피트니스, GX룸 등 스포츠시설과 입주민 자녀들을 위한 개인독서실, 스터디룸, 북카페 등의 시설이 있다. 이 밖에도 H아이숲, H 위드펫, 사우나, 세탁실 등이 조성된다.

    단지는 송도 랜드마크시티의 핵심시설인 워터프론트 호수와 맞닿아 있으며, 랜드마크시티 3호 수변공원 이용이 편리하다. 여기에 인근 서해바다 해안가에는 총 면적 26만3,000㎡, 총 길이 4.2㎞의 랜드마크시티 1호 수변공원, 송도달빛축제공원, 송도센트럴파크를 비롯해 골프장인 잭니클라우스GC 등도 있어 쾌적한 주거 생활이 가능하다.

    단지와 차량 10분 거리 이내에는 인천지하철 1호선 ‘송도달빛축제공원역’, ‘인천대입구역’(GTX-B 예정), ‘센트럴파크역’ 등이 위치해 있고, 아암대로, 인천대로를 통한 제2경인고속도로와 제3경인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이용도 편리해 서울 및 수도권으로 이동이 쉽다.

    도보권에는 현송초·중교가 위치해 있으며, 향후 복합문화도서관이 예정돼 있다. 여기에 명품 글로벌 학교인 채드윅 국제학교, 과학예술 영재학교를 비롯해 인천대학교 송도캠퍼스, 연세대학교 국제컴퍼스, 인천가톨릭대학교 등도 가깝다.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코스트코, NC큐브커낼워크, 롯데마트(송도점), 홈플러스(송도점) 등 대형쇼핑센터가 가까이 위치해 있다. 또한, 이랜드몰(예정), 롯데몰 송도(예정), 송도 세브란스 병원(2026년 예정)도 들어설 예정이다.


    정경준기자 jkj@wowtv.co.kr

    ADVERTISEMENT

    1. 1

      현대건설, '대장~홍대 광역철도' 민간투자사업 착공 기념식 개최

      현대건설이 수도권 서부 교통망의 핵심이 될 '대장~홍대 광역철도 민간투자사업' 착공 기념식을 가졌다고 16일 밝혔다. 대장홍대선은 경기도 부천시 대장신도시와 서울시 마포구 홍대입구역을 잇는 총연장 20.1km의 광역철도를 건설하는 공사다. 2031년 개통을 목표로 정거장 12개소와 차량기지 1개소를 건설하는 이 프로젝트의 총사업비는 2조1287억원에 이른다. 공사 구간은 총 5개 공구로 나뉘며, 현대건설은 철도 시작점인 대장신도시 1공구와 가양역부터 한강 하저를 지나 상암으로 이어지는 4공구를 담당한다. 대장홍대선이 개통되면 현재 57분 걸리던 부천 대장지구에서 서울 홍대의 거리가 27분으로 단축될 예정이다. 대장홍대선은 화곡과 가양을 거쳐 상암과 홍대입구로 이어지기 때문에 부천은 물론 강서구, 고양 덕은지구까지 수도권 서부 지역 교통 인프라가 획기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원종역(서해선) △화곡역(5호선) △가양역(9호선) △홍대입구역(2호선·공항철도·경의중앙선) 등 주요 환승역을 거치기에 수도권 주요 철도망과의 유기적인 연계도 강점이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한강과 도심지를 관통하는 까다로운 공사인 만큼 현대건설이 보유한 기술과 노하우를 총동원해 안전한 시공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며 "수도권 서부 지역 시민들의 출퇴근 부담 해소는 물론 지역 균등 발전에 보탬이 되기 위해 철도를 적기에 개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오세성 한경닷컴 기자 sesung@hankyung.com

    2. 2

      "9억 로또'…역삼센트럴자이 특공에 1만 명 넘게 몰려

      서울 강남구 역삼동 '역삼센트럴자이' 특별공급에 1만1000여 명의 청약자가 몰렸다.16일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전날 역삼센트럴자이 특공 43가구 모집에 총 1만1007명이 신청해 평균 경쟁률 255.9 대 1을 기록했다.유형별로는 생애최초(4884명), 신혼부부(4382명), 다자녀가구(1629명), 노부모부양(87명), 기관추천(25명) 순으로 청약자가 많았다.단지는 지하 3층∼지상 17층, 4개 동, 237가구 규모다. 가운데 전용면적 59∼122㎡ 87가구가 일반분양으로 공급된다. 전날 특공에 이어 이날 일반공급(44가구) 1순위 청약이 진행된다.분양가는 최고가 기준으로 전용 59㎡형 20억1200만원, 84㎡형 26억9700만∼28억1300만원, 122㎡형 37억9800만원이다.지난달 인근 '역삼푸르지오' 전용 59㎡형이 29억6000만원(24층)에 매매되고, 개나리래미안 전용 84㎡형이 35억원(7층)에 팔린 점을 고려할 때 당첨 시 8억~9억원가량의 시세 차익이 예상된다.지하철 수인분당선 한티역과 2호선·수인분당선 환승역인 선릉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단지다. 도곡초, 역삼중, 도곡중, 단국대사대부중·고, 진선여중·고와 대치동 학원가도 가깝다.이마트 역삼점, 롯데백화점 강남점, 롯데시네마 도곡점 등 쇼핑·문화시설과 삼성서울병원, 강남세브란스병원도 걸어서 갈 수 있다. 단지 주변에 매봉산, 도곡근린공원, 양재천 등이 있다. 입주는 2028년 8월 예정이다.안정락 기자 jran@hankyung.com

    3. 3

      문장건설, 김포 역세권서 '사우역 지엔하임' 분양

      문장건설이 경기 김포 사우동 사우4구역 공동1블록에서 이달 ‘사우역 지엔하임’을 내놓는다. 김포골드라인 사우역과 인접한데다, 김포가 ‘10·15 부동산대책’에서 제외된 비규제지역이라는 점에서 관심을 끈다.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0층, 9개 동, 385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사우역과 인접해 김포공항이나 마곡, 여의도, 광화문 등 서울 업무지구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김포한강로와 김포대로, 올림픽대로, 수도권 제1외곽순환고속도로 등 주요 간선도로 접근성도 좋은 편이다.김포시청, 법원, 대형병원, 홈플러스, 이마트트레이더스, 김포우리병원, 김포시종합운동장 등 행정·생활·의료 등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김포고와 사우고 등 교육시설과 사우동 학원가가 가까운 ‘학세권’ 입지도 갖췄다는 평가가 나온다. 단지 옆엔 초등학교와 중학교 예정부지가 있다. 단지 안엔 교보문고의 큐레이션 서비스 등을 누릴 수 있는 키즈북카페가 도입될 예정이다. 가구는 4베이(방 3칸과 거실 전면 향 배치) 위주로 설계뙨다. 모든 가구에 세대창고가 무상으로 제공된다.이인혁 기자 twopeople@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