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불합리한 규제 개선한다…수원시 '민생규제혁신추진단' 출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기 수원시는 시민의 삶을 불편하게 하는 불합리한 규제를 발굴하고 개선 방안을 마련하는 '민생규제혁신추진단'을 출범했다고 16일 밝혔다.

    불합리한 규제 개선한다…수원시 '민생규제혁신추진단' 출범
    민생규제혁신추진단은 김현수 수원시 제1부시장을 단장으로 공직자, 수원시의회 의원, 수원시정연구원 연구위원, 외부 전문가 등 26명으로 꾸려졌다.

    공간(도시·건축/녹지환경), 경제(경제·세무/일반행정), 생활(사회복지/안전·교통) 등 3개 분야의 워킹그룹으로 나뉘어 워킹그룹마다 분야별 주요 규제개선 과제를 조사·분석해 민생경제 활성화에 걸림돌이 되는 규제, 민생규제혁신 과제 등을 발굴하고 개선 방안을 마련한다.

    시 자체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규제, 경기도와 협력체계를 구축해 해결할 수 있는 규제, 중앙 법령 등 정부에 건의할 규제 등 개선 주체별로 분류해 규제를 발굴하고 개선할 계획이다.

    이날 시청에서 열린 발대식에는 이재준 수원시장, 김현수 제1부시장, 민생규제혁신추진단 위원 등이 참석했다.

    이재준 시장은 "주변을 둘러보면 혁신해야 할 규제가 많다"며 "민생규제혁신추진단이 힘을 모아 지방자치단체에서 상상할 수 없는 수준의 규제개혁을 실현하자"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인도서 40대 한국인 사망…'흉기 휘두른' 20대 현지 여자친구 구속

      인도에서 40대 한국인 남성이 함께 살던 20대 현지인 여자친구와 말다툼하다가 살해됐다.7일(현지시간) 인도 방송사 NDTV와 일간 타임스오브인디아 등은 지난 4일 새벽 수도 뉴델리 인근 우타르프라데시주 그레이터노이...

    2. 2

      '15명 사상' 종각역 사고 택시기사, 약물 검출 안 됐다

      서울 종각역 인근에서 추돌사고를 일으켜 15명의 사상자를 낸 택시기사에게 약물이 검출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7일 경찰에 따르면 국립과학수사연구원(국과수)는 70대 택시기사 이모씨에 대한 약물 정밀검사 결과, 마약...

    3. 3

      '석화 밀집' 울산 남구 고용위기 지역 지정

      고용노동부가 석유화학 업체가 밀집한 울산 남구를 ‘고용위기 선제대응지역’으로 새로 지정했다. 전남 여수와 충남 서산에 이어 국내 주요 석유화학 산업단지는 모두 고용위기 관리 대상에 들어가게 됐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