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적으로 포트폴리오 수익 높여 줄 AI 플레이 주식 4종목 [인베스팅닷컴]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By Ismael De La Cruz / 2007년에 설립된 Investing.com는 실시간 시세, 스트리밍 차트, 최신 금융뉴스, 기술적 분석, 중개인 목록 및 리스트, 경제 캘린더, 도구 및 계산기 등 금융시장과 관련된 도구와 정보를 제공하는 가장 확실한 자료 및 정보원입니다.
(2024년 7월 3일 작성된 영문 기사의 번역본)
- AI 열풍은 기업들에게 지속적으로 혜택을 줄 것이다.
- 오늘은 엔비디아를 제외하고 AI 물결 속에서 상승할 만한 주식을 알아본다.
- 인베스팅프로의 파워를 이용해 추천 종목을 심층 분석할 것이다.
- AI 기반 주식 추천을 받으려면 인베스팅프로 여름 세일을 놓치지 말자!
엔비디아(NASDAQ:NVDA)의 주가 급등과 꾸준한 실적은 인공지능(AI)의 부상을 상징한다. 하지만 주가수익비율이 23배에 육박하는 높은 밸류에이션은 우려의 원인이 될 수 있다.
번스타인의 리서치에 따르면 주가수익비율이 15배를 초과하는 기업은 역사적으로 향후 3년 동안 시장 대비 저조한 실적을 기록했다. 엔비디아의 미래는 여전히 밝지만, 투자자들은 더 폭넓은 AI 플레이 종목을 찾고 있다.
초점은 순수 AI 부품 공급업체에서 전체 AI 생태계 전반의 기업으로 이동하고 있다. 애플(NASDAQ:AAPL)의 최근 “애플 인텔리전스” 발표는 이른바 ‘엣지 AI’에 대한 관심을 불러 일으켰다.
결국 투자에 있어서는 다각화가 핵심이다. 아래에서는 장기적으로 포트폴리오에 추가할 수 있는 엔비디아 외 상위 경쟁업체를 정리해 보았다.
1. 아리스타 네트웍스
아리스타 네트웍스(NYSE:ANET)는 캘리포니아주 샌타클래라에 본사를 둔 네트워킹 회사다.데이터센터가 빠른 속도로 성장하면서 네트워킹 하드웨어가 절실히 필요한 상황에서 아리스타 네트웍스는 매출의 거의 50%를 마이크로소프트(NASDAQ:MSFT)와 메타(NASDAQ:META)로부터 얻고 있다.
목표주가 385달러는 2025회계연도의 수정된 EPS 추정치에 38배의 주가수익비율(P/E)을 적용한 수치다.
특히 아리스타 네트웍스는 이더넷 부문에 참여함으로써 AI 네트워킹 시장의 확대에 따른 수혜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부채보다 현금을 더 많이 보유하고 있어 견고한 유동성 포지션이 돋보인다.
아리스타 네트웍스의 베타값이 1보다 크다는 것은 주가가 S&P 500보다 더 많이 움직인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리고 100가지 요소로 측정한 재무건전성은 5점 만점에 4점을 받았다.
2. 오라클
오라클(NYSE:ORCL)은 클라우드 솔루션 개발을 전문으로 하는 회사로, 기업 기술 환경의 모든 측면을 다루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본사는 텍사스 주 오스틴에 있다.오라클은 클라우드 분야에서 아마존(NASDAQ:AMZN), 알파벳NASDAQ:GOOGL), 마이크로소프트의 강력한 경쟁사다. 몇 번의 회계연도 동안 성장이 정체되는 시기를 겪었지만, 지금은 그 시기를 뒤로하고 두 자릿수 퍼센트 성장을 눈앞에 두고 있다. 또한 오픈AI와도 고객 계약을 체결했다.
7월 25일에 주당 0.40달러의 배당금을 지급할 예정이며, 배당락일은 7월 11일이다. 오라클은 10년 연속 배당금을 인상했다.
오라클의 베타값은 1보다 크므로 S&P 500보다 주식 변동성이 높다. 100가지 요소로 측정한 재무 건전성은 5점 만점에 4점이며, 시장에서 부여한 평균 목표주가는 160~170달러다.
3. 델 테크놀로지스
델 테크놀로지스(NYSE:DELL)는 미국 텍사스주 라운드 락에 위치한 정보 기술 솔루션 제공업체인 다국적 기업이다. 2016년에 델은 EMC)를 인수하여 델 테크놀로지를 설립했다.
8월 29일에는 실적 발표가 예정되어 있는데 주당순이익은 18.09%, 매출은 6.94%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델 테크놀로지스는 지난 1년 동안 S&P 500 지수 편입에 필요한 모든 요건을 충족해 왔지만, 이미 기술 섹터가 S&P 500에 많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언제 지수에 추가될지 지켜봐야 한다. 향후 다른 섹터에서 추가될 수도 있다.
델 테크놀로지스의 베타값은 1보다 약간 작기 때문에 지수보다 적은 폭으로 변동한다. 시장에서 제시한 평균 목표주가는 157~160달러선이다.
해당 기사는 인베스팅닷컴에서 제공한 것이며 저작권은 제공 매체에 있습니다. 기사 내용 관련 문의는 해당 언론사에 하시기 바랍니다.
※ 해당 기사 원문 보러가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