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안전운임제 재도입"…서울 도심 곳곳 집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안전운임제 재도입"…서울 도심 곳곳 집회
    15일 서울 도심 곳곳에서 집회가 열렸다.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화물연대본부는 이날 오후 2시 서울 여의도 공원 앞에서 '화물 노동자 총력투쟁 결의대회'를 열고 화물 노동자들이 장시간 고강도 노동에 시달리고 있다며 안전운임제 재도입을 촉구했다.

    주최측 추산 약 1만명이 모인 이날 결의대회에서 이들은 안전운임제가 종료된 후 지난해 한 해에만 화물차 사고로 847명이 사망했을 정도로 화물 노동자의 안전이 위협받고 있다고 주장했다.

    안전운임제는 화물차 기사들의 적정 임금을 보장해 과로·과적·과속을 방지하겠다는 취지로 2020∼2022년 3년간 일몰제로 시행된 후 종료됐다.

    공공운수노조도 이날 오후 2시부터 서울 종로구 보신각 앞에서 약 100명이 모인 가운데 돌봄 노동자의 처우 개선을 요구하며 을지로입구역을 지나 서울시청까지 행진했다.

    자주통일평화연대(구 6·15 공동선언실천 남측위원회 등)는 이날 오후 3시 종로구 천도교 수운회관 앞에서 약 400명이 모인 가운데 을지로입구역 사거리, 서울광장, 광화문역 사거리를 행진했다. 이후경복궁 앞에 위치한 광화문 열린시민마당에 집결해 최근 재개된 대북 전단 살포와 확성기 방송 중단을 요구했다.

    친팔레스타인 단체 연대체인 '팔레스타인인들과 연대하는 사람들'은 이날 오후 2시 광화문 교보문고 앞에서 100명이 모인 가운데 이스라엘의 가자지구 공격을 규탄하며 중단을 촉구했다.



    (사진=연합뉴스)


    이휘경기자 ddehg@wowtv.co.kr

    ADVERTISEMENT

    1. 1

      [포토] '얼음낚시의 짜릿한 손맛' 홍천강 꽁꽁축제 개막

      9일 강원 홍천군 홍천 강변 일원에서 제14회 홍천강 꽁꽁축제가 개막한 가운데 관광객들이 얼음낚시를 즐기고 있다. 이번 축제는 얼음낚시와 부교낚시를 비롯해 인삼송어 맨손잡기, 가족 실내낚시터 등 낚시 체험과 꽁꽁 얼...

    2. 2

      [윤영돈 칼럼] 커리어 전환 전략 5가지

      이제 커리어 전환(Career Transition)이 바뀌고 있다최근 은행권을 중심으로 희망퇴직 연령이 40대 초반까지 빠르게 낮아지고 있다. 과거에는 임금피크에 진입한 50대 후반을 대상으로 하던 조기퇴직이었지만,...

    3. 3

      "프로는 징징대지 않아"…지귀연, 尹 재판서 변호인 '작심 비판'

      윤석열 전 대통령의 내란 우두머리 혐의,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 등의 내란 중요임무 혐의 사건 결심공판에서 지귀연 부장판사가 "프로는 징징대지 않는다"고 작심 비판했다. 이는 내란 특검팀과 말다툼을 벌인 김 전 장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