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캐주얼 다이닝 '레드 랍스터' 이달 파산 신청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캐주얼 다이닝 '레드 랍스터' 이달 파산 신청
    캐주얼 다이닝 체인 레드 랍스터가 부채 부담을 줄이기 위한 노력의 하나로 이르면 다음 주 파산을 신청할 것으로 예상된다.

    월스트리트 저널은 이 문제에 정통한 사람들을 인용해 미국 최대 해산물 식당 체인인 레드 랍스터가 현충일 전 플로리다 올랜도에서 파산 신청서를 제출할 준비를 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체다 비스킷과 팝콘 새우로 유명한 레드 랍스터는 최근 약 650개 미국 지점 중 덴버, 샌디에고, 인디애나폴리스, 샌안토니오 및 올랜도 지점 등 수십 개를 폐쇄한 것으로 알려졌다.

    시장조사기관 테크노믹은 매출 기준으로 레드 랍스터의 지난해 국내 사업 매출이 22억 달러로 2022년 대비 8% 감소한 것으로 추정했다. 테크노믹은 지난해 레드 랍스터를 국내 매출 기준 41위로 선정했는데, 이는 2013년 24위에서 크게 하락한 수치다.

    특시 저소득층의 소비자들이 소비를 줄이면서 외식 체인점들은 고객 수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대체로 캐주얼 다이닝 체인점들은 5만 달러 이하의 수입을 가진 소비자들의 방문에 의존하고 있는데, 이들이 외식 방문을 줄이거나 주문량을 줄이면서 레스토랑 체인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텍사스-멕스 체인 티후아나 플랫스와 뉴욕에 본사를 둔 스티키 핑거 조인트도 지난 한 달 동안 챕터 11 파산을 신청한 바 있다.


    전가은기자

    ADVERTISEMENT

    1. 1

      [마켓칼럼] Private Equity 전략의 핵심, 바이아웃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이상훈 삼성증권 채널솔루션전략팀...

    2. 2

      "원유 가격 10년 내 가장 취약"…'역대급 약세' 충격 전망

      원유 시장에 참여하는 기관투자가들은 올해에도 약세장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한다는 설문 결과가 나왔다. 우크라이나 전쟁&...

    3. 3

      코스피, 외국인 1.4조 매물폭탄에도 상승전환…4600 넘보나

      코스피가 상승전환해 4600선을 다시 넘보고 있다. 외국인이 반도체 대형주를 중심으로 1조4000억원어치 넘는 물량을 쏟아내지만, 기관과 개인이 모두 받아내고 있다.9일 낮 12시29분 현재 코스피는 전일 대비 32...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