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PRO] "초고수들, 자율주행 관련주 현대오토에버 집중 매수"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로고=한경DB
로고=한경DB
수익률 상위 1% 투자 고수들이 자율주행 관련주인 현대오토에버를 집중 매수하고 있다.
[마켓PRO] "초고수들, 자율주행 관련주 현대오토에버 집중 매수"
30일 미래에셋엠클럽에 따르면 미래에셋증권 계좌로 주식을 매매한 수익률 상위 1% 고수들은 이날 오전 10시까지 국내 증시에서 현대오토에버를 가장 많이 순매수했다. 이 종목은 이 시각 현재 전일 종가 대비 2.48% 오른 16만5400원에 거래 중이다.

테슬라가 중국 내 완전자율주행(FSD) 소프트웨어 출시가 유력한 것으로 알려진 영향으로 풀이된다. 로이터 등 외신에 따르면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는 28일(현지시각) 중국을 찾아 리창 중국 국무원 총리를 비롯해 고위 간부들을 만나 완전자율주행(FSD) 규제 완화를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대오토에버는 현대차그룹 자율주행 관련 핵심 기업으로 꼽힌다.

순매수 순위 2위와 3위를 기록한 HB솔루션SK하이닉스는 반도체 관련주로 분류된다. 반도체 장비 기업 HB솔루션은 세계 최대 파운드리 1위 대만 TSMC가 2026년 1.6나노 양산 계획을 밝히면서 주가가 오름세다. SK하이닉스는 최근 TSMC와 업무협약을 맺고 차세대 고대역폭(HBM) 개발에 나서기로 했다.

이밖에 에이피알, 하이브 등도 각각 순매수 4위와 5위를 기록했다.
[마켓PRO] "초고수들, 자율주행 관련주 현대오토에버 집중 매수"
이 시각 고수들이 가장 많이 팔아치우는 종목은 삼성전자다. 삼성전자 주가는 지난 3일 8만6000원으로 치솟은 뒤 최근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이날 삼성전자는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영업익이 6조6060억원으로 전년 대비 931.87% 증가했다고 밝혔다. 1분기 영업이익은 지난해 1분기(6402억원) 및 지난해 전체 연간 영업이익(6조5670억원)을 뛰어넘은 호실적을 기록했다.

고수들은 삼화전기, 대한전선, LS에코에너지 전력 설비 관련주를 팔아치우고 있다. 이들 주식은 최근 구릿값 급등세로 주가가 크게 오른 종목이다.

조아라 기자 rrang12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