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이미지커뮤니케이션연구원, 6월 '문화소통포럼' 앞두고 개최
"새로운 韓 대표 이미지 찾습니다"…CICI, 6월 10일까지 공모
한국이미지커뮤니케이션연구원(CICI)은 '제15회 문화소통포럼(CCF) 2024'를 앞두고 29일부터 6월 10일까지 '뉴 코리아 아이디어'와 '인공지능(AI)이 생성한 한국이미지'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뉴 코리아 아이디어는 향후 1~2년 뒤 전 세계를 매료시킬 수 있는 새로운 한국 대표 콘텐츠를 찾는 공모전이다.

예컨대 K-팝, K-드라마, 한복, 비빔밥같이 한국 하면 떠오르는 기존 이미지에서 벗어나 해외를 강타할 가능성이 있는 음악, 음식 등 다양한 분야의 아이디어를 제안하면 된다.

PPT 또는 PDF 파일로 정리해 대표 이미지 1장 또는 60초 이하 동영상과 함께 제출해야 한다.

AI가 생성한 한국이미지 공모전 참가자는 AI로 한국을 세계에 알리기 적합한 이미지를 제작해 응모하면 된다.

음식, 관광, 음악, 영화 등 분야에 구애받지 않고 이미지를 생성해서 제출하면 된다.

이번 공모에는 18세 이상 한국인과 외국인 모두 참여할 수 있다.

CICI 선정위원회는 접수한 작품을 1차로 선정한 후 6월 24일 문화소통포럼에서 현장 투표로 부문별 최우수상·우수상·장려상을 각 1명씩 선발한다.

아이디어 공모전 최우수상에는 350만원 상당의 부상, 한국이미지 공모전 최우수상에는 250만원 상당의 부상 등을 수여한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이미지커뮤니케이션연구원 홈페이지(www.coreaimage.org/notice)에서 확인하면 된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