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보컬 미쳤다"…(여자)아이들 우기, 6년 만에 솔로 데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큐브엔터테인먼트
    /사진=큐브엔터테인먼트
    그룹 (여자)아이들 우기가 솔로로 첫걸음을 내디딘다.

    소속사 큐브엔터테인먼트는 13일 "이날 오후 6시 우기가 첫 번째 미니 앨범 'YUQ1'를 발매하며 솔로 아티스트로 정식 데뷔한다"고 밝혔다. (여자)아이들로 데뷔한 이후 6여 년 만이다.

    이번 신보 'YUQ1'는 앨범명에서도 엿볼 수 있듯 '우기' 그 자체를 담아낸 앨범이다. 특히 우기의 이름 중 알파벳 'I'를 숫자 '1'로 표현하며 첫 앨범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이에 걸맞게 우기는 신보의 타이틀곡 'FREAK'(프리크)를 비롯해 수록곡 'My Way'(마이 웨이), 'Drink It Up (Feat. pH-1)'(드링크 잇 업 (pH-1)), 'On Clap (Feat. Lexie Liu)'(온 클랩 (려위위)), 'Everytime (With MINNIE ((G)I-DLE))'(에브리타임)까지 총 7개 트랙 중 5개 트랙의 작사 및 작곡에 참여하며 첫 솔로 앨범에 대한 진정성과 완성도를 높였다. 그간 'i'M THE TREND'(아임 더 트렌드), 'All Night'(올 나잇) 등 (여자)아이들 노래의 작사, 작곡에 참여하며 완성형 프로듀싱 능력을 인정받은 우기이기에 리스너들의 기대가 더욱 뜨겁다.

    솔로 앨범을 통해 우기의 풍부한 성량과 넓은 음역, 한계 없는 장르 소화력을 엿볼 수 있다. 1인 7색 보컬을 발휘하며 트랙마다 솔로 아티스트이자 보컬리스트로서의 존재감을 뚜렷하게 각인시킬 전망이다.

    특히 타이틀곡 'FREAK'로는 매력적인 Bossa 리듬과 밴드 사운드에 맞춰 힘 있는 보컬을 선사, 남들과 다른 점을 인정하고 오히려 이를 자신만의 개성으로 당당하게 소화하겠다는 'FREAK'(괴짜)로서의 자신감 넘치는 메시지와 함께 신선한 해방감을 안길 예정이다.

    여기에 국내외 유수 뮤지션들이 피처링으로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수록곡 'Drink It Up (Feat. pH-1)'에는 래퍼 pH-1이 작사, 작곡, 피처링에 참여했고, 'On Clap (Feat. Lexie Liu)'은 가수 려위위가 작사와 피처링을 맡았다. 또한 민니 역시 수록곡 'Everytime (With MINNIE ((G)I-DLE))'에 피처링으로 힘을 보탰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하다하다 이젠 속옷만"…블핑 리사도 입은 '이 옷' 난리났다 [이슈+]

      짧아지다 못해 아예 없애버리고 팬티만 입었다. '하의실종'이라 불리던 '팬츠리스' 패션이 올해 패션 트렌드로 언급되는 가운데 유명 여성 연예인들의 옷차림을 두고 의견이 팽팽하게 엇갈리고 ...

    2. 2

      (여자)아이들 '와이프' 가사, 무리수였나…KBS에서 못 듣는다

      선정성 논란이 불거진 그룹 (여자)아이들 신곡 '와이프'(Wife)를 KBS에서는 들을 수 없게 됐다.24일 KBS가 공개한 가요심의결과 (여자)아이들의 '와이프'가 "지나치게 선정적으로...

    3. 3

      122년 만에 최저치 찍은 인도 강수량…"추가 곡물 수출규제 우려"

      인도의 8월 강수량이 30% 넘게 쪼그라들어 122년 만에 최고치를 찍었다. 인도의 날씨는 쌀이나 콩, 사탕수수 등 곡물 생산량과 직결되는 요인이다. 시장에선 인도가 쌀 외 다른 곡물들에 대한 추가 수출 제한을 단행...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