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년 신비' 생거진천 농다리축제 내일 개막…볼거리 '풍성'
제24회 생거진천 농다리 축제'가 19∼21일 충북 진천군 문백면 농다리 일원에서 열린다.

'천년의 농다리를 넘어, 청룡의 품으로'를 주제로 한 이 축제 첫날에는 농다리 고유제, 참숯 낙화놀이(불꽃이 바람결에 흩날리는 것), 진천 어린이 합창단 공연, 개막식 등이 열린다.

둘째 날에는 레이크 사랑 걷기대회, 백일장, 사생대회, 견지낚시대회, 줄타기 공연, 맨손으로 메기 잡기 대회, '7080 콘서트' 전국가요제 등이 펼쳐진다.

셋째 날에는 장사 씨름 대회, 상여 다리 건너기, 농사철 다리밟기, 맨손으로 메기 잡기 대회, 물 수제비 체험 및 날리기 대회, 사물놀이 한마당이 열린다.

축제 기간 지역 농산물 판매장과 체험 부스, 먹거리 장터, 푸드트럭도 운영된다.

군은 축제장을 찾는 이들의 교통 편의를 위해 생거진천 전통시장에서 농다리 전시관을 오가는 셔틀버스를 1시간 간격으로 무료 운행할 예정이다.

'천년 신비' 생거진천 농다리축제 내일 개막…볼거리 '풍성'
고려 초 축조돼 국내에서 가장 긴 돌다리인 농다리(길이 98m)는 1976년 충북도 유형문화재로 지정됐다.

한편 축제장을 찾는 관광객은 농다리를 건너 미르숲 쪽으로 10여분 걸어가면 초평호의 풍광을 즐길 수 있는 제2 하늘다리인 '미르 309' 출렁다리를 만날 수 있다.

군이 2021년부터 80억원을 들여 만든 이 다리는 길이 309m, 보도 폭 1.6m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