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유레카 특징주] HPSP, 지분 매각설 부인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경유레카는 AI알고리즘들의 개별 종목 투자의견(점수)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투자 플랫폼입니다. '한경유레카' 앱을 내려받으면 종목별 투자의견과 나에게 맞는 AI알고리즘을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16일 HPSP가 하락세다. HPSP는 장 초반 상승세를 보였으나 이후 하락하면서 오후 14시 50분 전일 대비 5.6% 하락한 41,1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전일 매일경제에서 보도된 "HPSP 매각설"에 대해서 HPSP 측은 공시를 통해 사실이 아니라고 해명했다. 해명 소식을 전하면서 HPSP 주가는 하락세를 보였다.
하지만 최근 HPSP 주가 흐름을 보면 꼭 해당 내용 때문에 하락세를 보인다고 하기엔 어렵다.
2월 중순까지 상승 흐름을 보인 HPSP는 이후 주가가 하락하면서 다시 2월 중순 때의 주가로 되돌아갔다. 해당 시점으로 돌아가 이슈를 살펴보면 실적을 이야기할 수 있다.
2월 15일 HPSP는 공시를 통해 전분기 영업 잠정 실적을 발표했다. 매출액은 300억원, 영업이익은 120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각각 30%와 35% 하락한 수치였다. 누적 실적으로 본다면 전년동기대비 상승했지만 이익 모멘텀이 하락세인 점은 부인할 수 없었다.
잠정실적이 발표된 다음 날부터 외국인을 중심으로 매도세가 이어졌다.
지난 12일 삼성증권은 HPSP에 대해 "특허 소송이 진행 중이고, 상반기 이익 모멘텀이 크지 않아 주가를 바라보는 시선에는 불안감이 존재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하지만 특허이슈에 대한 리스크가 크진 않고 고압 제어 기술을 기반으로 성장 가치를 증명해 보일 수 있다며 최근 주가의 조정은 매수 기회라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실적에 대해서는 올해 2분기까지 저점일 것으로 예상되며 이후 재차 이익의 성장 흐름을 보일 것으로 예측했다.
AI알고리즘들의 투자의견을 모아 종합의견을 제시하는 한경유레카는 HPSP에 대해 4월 5일에 매도의견을 제시한 후 추가의견을 제시하고 있지 않다.
한경유레카에서는 관심 종목을 검색하면 AI알고리즘들의 종합의견을 무료로 확인할 수 있다.
한경유레카 앱은 구글스토어 혹은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으면 된다. 또한 원하는 AI알고리즘 업체 한 곳을 선택하면 1개월간 해당 알고리즘이 제공하는 유료 콘텐츠를 무료로 구독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