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디지펜 공과대학과 손잡고 세계적 게임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 프로그램이 부산에서 운영된다.

부산시는 디지펜 공과대학과 체결한 '글로벌 게임 인재 양성과 게임산업 창업생태계 조성'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오는 5월 10일까지 '디지펜 게임 아카데미 인 부산'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교육과정은 부산정보산업진흥원 부산콘텐츠아카데미에 개설된다.

부산시는 "부산 청년과 예비 게임개발자들이 해외로 유학 가지 않아도 부산에서 수준 높은 게임 제작 교육을 받을 수 시스템을 운영한다"고 설명했다.

신청자를 대상으로 사전지식 교육·역량 평가를 위한 코스가 운영되며, 이 코스를 거쳐 정규과정에 참여할 최종 교육생이 선발된다.

사전 코스를 포함해 총교육 기간은 5월부터 2025년 2월까지 9개월이다.

교육 과정은 컴퓨터 사이언스, 객체지향언어(C++)를 기반으로 게임엔진 언리얼(Unreal) 프로젝트 제작 실습 등으로 구성되며, 교육 수료 후 디지펜 공과대학 명의 수료증이 발급된다.

부산시는 디지펜 공과대학, 부산정보산업진흥원와 함께 세계적 게임 인재 양성을 위한 협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지역의 우수한 게임 인재를 발굴사업에 협력한다.

심재민 부산시 문화체육국장은 "세계 최고 게임대학인 디지펜 공과대학과 손을 잡고 도입한 이번 세계적 교육시스템을 통해 세계가 주목할 게임 개발 특화 인재를 양성할 것"이라며 "부산이 글로벌 게임 중심 도시로서 게임 기업과 지역 청년이 상생하는 건강한 게임산업 생태계를 조성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부산시, 미국 디지펜 공과대학과 손잡고 게임 인재 양성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