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메가 헬스케어 인베스터(OHI) 수시 보고


오메가 헬스케어 인베스터(OHI)가 15일(현지 시각) 수시보고서를 제출했다.
[종목 정보 바로가기]

Omega Healthcare Investors, Inc.는 여러 주요 경영진 및 이사회 구성원과 함께 원고 Robert Wojcik이 제기한 주주 파생 소송에서 합의에 도달했습니다. 2020년 12월에 접수된 이 사건은 거래소법 14(a)항 위반, 수탁 의무 위반, 부당 이득, 통제 남용, 중대한 관리 부실, 기업 자산 낭비 등의 혐의로 제기되었습니다. 이러한 주장은 오메가 세입자 중 한 사람의 다양성, 차별, 재정 상태 문제와 관련이 있었습니다.

2024년 2월 22일자 합의로 모든 청구가 해결되며 계약에 명시된 조건이 적용됩니다. 해당 소송은 2020년 12월 21일에 보류되었고, 2022년 10월 피고가 원고에게 문서를 제출하였습니다.

관련 뉴스에 따르면 Dror Gronich가 2017년 11월 시작한 증권 집단 소송은 2023년 4월 25일에 합의되었습니다. 이 집단 소송은 §§ 10(b) 및 20(a) 위반을 주장하며 Omega Healthcare Investors, Inc.를 상대로 제기되었습니다. 1934년 증권거래법에 의거. 청구는 주로 Omega 임차인 중 한 사람의 재정적 안녕에 관한 진술과 관련이 있었습니다.

또한 유사한 혐의로 Omega를 대신하여 2018년 8월 Stourbridge Investments LLC와 2019년 1월 Philip Swan이 제기한 파생 소송은 현재 보류되었으며 Swan 소송은 2024년 3월 1일에 계속될 예정입니다.

Phillips ADR의 중립 중재자 David Murphy는 관련된 모든 당사자 간의 합의 논의를 돕기 위해 2020년 12월에 참여했습니다.

오랜 기간의 협상 끝에 화해 당사자들은 마침내 주요 기업 지배구조 개혁을 포함하는 대기업 오메가를 상대로 한 파생소송 소송에서 주요 조건에 대한 합의에 도달했습니다. 2023년 9월 21일에 내려진 이 결정은 거의 3년에 걸쳐 진행된 일련의 조정 세션, 제안 및 반대 제안에 따른 것입니다.

이 과정은 2020년 12월 31일 기밀 중재 브리핑을 교환하면서 시작되었습니다. 이 보고서에서 원고는 기업지배구조 개혁에 대한 제안과 손해배상 분석을 포함하는 합의를 요구했습니다. 여러 번의 조정과 지속적인 논의에도 불구하고 원칙적으로 해결에 도달하는 데는 2023년 9월이 걸렸습니다.

제안된 결의안에는 다양성, 차별, 인종, 성별 및 사회 정의와 관련된 중요한 기업 지배구조 개혁이 포함되었습니다. 그러나 다른 파생 작업은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이에 대해서는 별도의 합의 조항을 통해 다루겠습니다.

이 합의에 따라 오메가 보험사가 지불해야 하는 변호사 수임료와 비용을 협상하기 위한 세 번째 중재 회의가 열렸습니다. 세션 동안 합의에 도달하지 못했지만 중재자의 후속 제안이 수락되었습니다. 이 제안에 따르면 Omega의 보험사는 법원 승인에 따라 원고의 변호인에게 변호사 수임료 및 비용으로 $850,000를 지불하게 됩니다.

원고는 파생 소송에 상당한 장점이 있다고 믿었음에도 불구하고 계속되는 절차의 위험, 비용 및 기간을 인정했습니다. 원고측 변호인은 소송의 불확실한 결과와 내재된 어려움 및 지연을 고려했습니다. 그들은 오메가 보도 자료, 공개 성명,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제출된 서류를 검토하는 등 광범위한 조사와 분석을 수행했습니다. 긴 소송 과정에도 불구하고, 원고측 변호인은 약정 및 합의를 체결한 것은 파생 소송에서 주장된 청구의 상대적인 강점이나 장점에 관한 인정이나 양보가 아니라고 주장했습니다.


오메가 헬스케어 인베스터(OHI)은 15일 전 거래일 종가 대비 0.56% 내린 30.33달러로 장 마감했다.

[해당 공시 바로가기]

<기업소개>
Omega는 장기 의료 산업, 주로 전문 간호 및 생활 보조 시설에 투자하는 부동산 투자 신탁입니다. 자산 포트폴리오는 주로 3중 순 임대 구조로 다양한 의료 회사 그룹에서 운영합니다. 자산은 영국뿐만 아니라 미국 내의 모든 지역에 걸쳐 있습니다.

오메가 헬스케어 인베스터(OHI) 수시 보고


*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굿모닝AI리포트가 공동 개발한 인공지능 알고리즘으로 미국 상장사들의 공시를 실시간 분석해 작성한 것입니다. 일부 데이터 수집 과정에서 오류와 지연 등이 있을 수 있으며, 한국경제신문과 콘텐츠 제공 업체는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 결과에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게시된 정보는 무단으로 배포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