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강연·녹음할 수 있는 50석 규모…매월 1회 기획공연
삼성문화재단, 한남동에 음악 중심 복합문화공간 '사운즈S' 개관
서울 용산구 한남동에 음악 중심의 소규모 복합문화공간이 들어선다.

삼성문화재단은 오는 22일 리움미술관 부근에 강연, 녹음 등이 가능한 50석 규모의 '사운즈S'를 개관한다고 15일 밝혔다.

사운즈S의 'S'는 예술가와 청중을 위한 진지한(Sincere) 커뮤니티를 지향하며, 예술가들의 다채로운(Spectrum) 이야기가 공존하고, 세계를 놀라게 하는 뛰어난(Superior) 한국인 예술가들이 도전과 성장을 지속하도록 지원하는(Support) 공간이란 뜻을 담고 있다.

사운즈S에서는 매월 1회 '더 마스터', '코리안 위너스', '디스커버리', '익스클루시브' 등의 프로그램으로 기획공연이 진행된다.

더 마스터는 클래식, 국악, 재즈 등 다양한 음악 장르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연주자들의 깊이 있는 음악 세계를 조명하는 시리즈다.

올해는 5월 대금 연주자 한충은, 10월 재즈 앙상블 고희안 트리오가 공연한다.

코리안 위너스는 주요 국제 콩쿠르에서 수상하거나 세계 명문 오케스트라 입단한 연주자들을 초청하는 프로그램이다.

6월 에스더 유 & 박재홍 듀오, 9월 플루티스트 김유빈을 만날 수 있다.

디스커버리는 재능을 가진 연주자를 발굴하고 신진 음악가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피아니스트 임주희와 이신애가 각각 7월과 11월 무대에 선다.

익스클루시브는 심도 있는 예술 수업으로 학생, 전문가, 애호가들이 교류하는 자리다.

8월 동양인 최초 아메리칸발레시어터(ABT) 수석무용수 서희의 '토크 콘서트', 12월 피아니스트 손민수의 '렉처 리사이틀'이 열린다.

삼성문화재단, 한남동에 음악 중심 복합문화공간 '사운즈S' 개관
이달에는 개관기념 페스티벌로 22일 실내악 앙상블 노부스 콰르텟, 23일 첼리스트 문태국이 공연한다.

24일에는 지난해 ARD 국제 음악 콩쿠르 비올라 부문에서 우승한 비올리스트 이해수의 마스터클래스가 진행된다.

삼성문화재단은 사운즈S를 공연과 창작을 위한 연습 공간, 음반·음원 제작을 위한 리코딩 스튜디오, 쇼케이스 개최 공간 등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공간을 무상으로 지원하는 사업도 진행한다.

연내에 지원대상과 선정방식 등을 공고할 예정이다.

삼성문화재단은 전도유망한 한국계 연주자들에게 세계적인 현악기를 무상으로 대여하는 악기 후원 프로그램을 비롯해 '영재 콘서트 시리즈', '피아노 조율사 양성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