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체 통산 다섯 번째 '빌보드 200' 톱 10 진입
TXT '미니소드 3: 투모로우', 미국 빌보드 앨범 차트 3위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의 여섯 번째 미니음반 '미니소드 3: 투모로우'(Minisode 3 : TOMORROW)가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 3위로 처음 진입했다.

14일(현지시간) 차트 예고 기사에 따르면 이 앨범은 10만7천500장에 해당하는 앨범 유닛(Album Units)을 획득해 1위 비욘세의 '카우보이 카터'(Cowboy Carter)와 2위 제이 콜의 '마이트 딜리트'(Might Delete)를 뒤따랐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빌보드 200'에서 상위 10위에 든 것은 이번이 다섯 번째다.

'빌보드 200'은 실물 음반 등 전통적 앨범 판매량, 스트리밍 횟수를 앨범 판매량으로 환산한 수치(SEA), 디지털 음원 다운로드 횟수를 앨범 판매량으로 환산한 수치(TEA)를 합산해 앨범 소비량 순위를 산정한다.

'미니소드 3: 투모로우'는 앨범 판매량 10만3천500장과 SEA 4천을 기록했다.

TEA는 미미한 수치로 나타났다.

특히 '미니소드 3: 투모로우'는 이번 주 가장 많이 팔린 앨범으로 기록됐다.

빌보드는 "앨범 판매는 17종의 수집 가능한 CD로 뒷받침됐다"고 덧붙였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약 6개월 만에 내놓은 신보 '미니소드 3: 투모로우'는 그간 '꿈의 장', '혼돈의 장', '이름의 장' 등의 시리즈로 쌓아온 서사를 총망라한 음반이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