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찬, 일본 우치야마에 져 부산오픈 챌린저 테니스 준우승
홍성찬(201위·세종시청)이 남자프로테니스(ATP) 비트로 부산오픈 챌린저대회(총상금 16만4천달러)에서 준우승했다.

홍성찬은 14일 부산 스포원 테니스경기장에서 열린 대회 결승에서 우치야마 야스다카(241위·일본)에게 0-2(6-7<4-7> 3-6)로 패했다.

이로써 홍성찬은 올해 ATP 챌린저에서 3번째로 준우승을 기록했다.

그는 올해 1월 태국 논타부리 대회와 2월 인도 벵갈루루 대회에서 결승에 올라 거푸 준우승한 바 있다.

홍성찬은 2022년 11월 일본 마쓰야마에서 열린 챌린저 대회에서 한 차례 우승한 경력이 있다.

현재 한국 선수 중 단식 랭킹이 가장 높은 홍성찬은 다음 주 발표될 랭킹에서 순위를 172위 정도까지 끌어올릴 거로 보인다.

홍성찬, 일본 우치야마에 져 부산오픈 챌린저 테니스 준우승
홍성찬은 준결승에서는 한국 남자 테니스 간판으로 불리던 권순우(645위)에게 기권승하고 결승에 진출했다.

홍성찬은 "올해 3번째 결승이어서 잘해보고 싶은 마음이 있었지만, 상대가 나와의 전적에서 앞선(2승 1패) 선수였던 데다 내가 초반에 긴장을 많이 했다"고 말했다.

곧바로 광주오픈 챌린저에 출전하는 그는 "지쳐있지만, 여기서 멈출 수는 없다.

오늘의 패배는 잊고 다시 우승에 도전하겠다"고 말했다.

올해 ATP 투어에서 부진해 한때 랭킹이 900위권까지 추락했던 권순우는 다음 주 랭킹에서 480위 수준까지 올라갈 전망이다.

복식에서는 남지성(세종시청)-레이 호(대만) 조가 정윤성(안성시청)-쉬위셔우(대만) 조를 2-0(6-2 6-4)으로 물리치고 우승했다.

남지성은 "간절함이 승리의 동력"이라며 "2주 동안 호와 호흡을 맞추면서 서로를 느끼고 믿음도 생기고, 서로의 부족한 점도 보완해주는 사이가 됐다"고 만족감을 표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