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보람, 지인들과 술자리 중 쓰러져 사망…경찰 수사 착수
'슈퍼스타K2' 출신 가수 박보람(30)이 사망한 가운데 경찰이 수사에 착수했다.

12일 경기북부경찰청 남양주남부경찰서에 따르면 박보람은 지난 11일 오후 9시 55분께 남양주시 소재 지인의 주거지에서 술을 마시다 화장실에 간 후 쓰러진 것으로 조사됐다.

박보람은 이 장소에서 여성 지인 2명과 함께 술을 마셨다. 함께 있던 지인들은 경찰에 "박보람이 화장실에 간 뒤 나오지 않아 확인해보니 쓰러져 있었다"고 진술했다.

지인들은 신고 후 곧바로 박보람에게 심폐소생술을 했지만 의식을 찾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장에 출동한 경찰과 소방 당국은 쓰러진 박보람을 한양대학교 구리병원으로 이송했으나 오후 11시 17분쯤 사망한 것으로 확인됐다.

경찰은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부검을 의뢰해 정확한 사인을 규명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 경찰 관계자는 "수사가 진행 중인 사안으로, 구체적인 내용은 밝히기 어렵다"고 밝혔다.

앞서 박보람의 사망 소식은 그의 소속사를 통해 전해졌다. 제나두엔터테인먼트는 "비통하고 가슴 아픈 소식을 전하게 됐다. 4월 11일 늦은 밤 박보람이 갑작스럽게 우리의 곁을 떠났다"며 "동료 아티스트 및 임직원 모두 너무나도 큰 슬픔 속에 고인을 마음 깊이 애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박보람을 응원해주시는 팬 여러분께 갑작스러운 소식을 전해 드리게 되어 더욱 가슴이 아프다"며 "슬픔에 빠진 유가족 및 동료들이 고인을 추모할 수 있도록 추측성 보도는 자제해 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장례 절차는 유가족들과 상의 후 빈소를 마련해 치를 예정"이라며 "다시 한번 고인의 마지막 가는 길에 깊은 애도를 보낸다"고 했다.

박보람은 2010년 Mnet TV오디션 프로그램 '슈퍼스타 K2'에 출연해 '최후 11인'에 들며 주목받은 인물이다. 그는 2014년 '예뻐졌다'로 정식 데뷔해 그해 멜론 연간 차트 19위에 오르는 등 인기를 누렸다. 이후 '예쁜사람', '연예할래', '넌 왜?', '애쓰지 마요' 등을 발표하며 꾸준하게 활동했다. 데뷔 10주년을 맞은 지난 2월 '슈퍼스타 K2' 우승자 허각과 듀엣으로 '좋겠다'를 내놨고, 이달 3일에는 신곡 '보고싶다 벌써'를 발표했다.

김세린·김영리 한경닷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