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상어' 노먼의 굴욕…입장권 구매해 마스터스 관람
메이저 대회 2차례 우승을 포함해 미국프로골프(PGA)투어 20승 등 전 세계 프로 골프 대회에서 90개 가까운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린 그레그 노먼(호주)이 마스터스에 입장권을 사서 관람하는 굴욕을 당했다고 12일(한국시간) 미국 언론이 전했다.

사우디아라비아 국부펀드(PIF)가 돈을 대는 LIV 골프 운영을 맡으면서 노먼은 마스터스에 초청장을 받지 못했다.

오거스타 내셔널 골프클럽은 역대 우승자에게는 평생 출전권을 주고, 빼어난 업적을 남긴 선수들에게도 어지간하면 경기 관람은 물론 클럽하우스를 드나들 수 있는 초청장을 준다.

더구나 노먼은 마스터스에서 무려 23차례나 출전했고 우승은 못 했지만, 3번이나 준우승을 차지했다.

특히 1981년 마스터스 첫 출전 때 얻은 '백상어'라는 별명은 노먼의 브랜드가 됐다.

하지만 LIV 골프 수장을 맡으면서 미운털이 박힌 노먼은 오거스타 골프클럽에서 더는 초청장을 받지 못했다.

노먼은 이 때문에 2021년부터 작년까지 마스터스 때 오거스타 내셔널 골프클럽에 나타나지 않았다.

그런데 이번 대회 연습 라운드 때부터 노먼은 오거스타 내셔널 골프클럽을 돌아다니는 모습이 포착됐다.

그를 알아본 기자들이 다가가서 살펴보니 노먼은 일반 갤러리 입장권을 목에 걸고 있었다.

돈을 주고 구매한 입장권이었다.

워싱턴포스트는 별일을 다 겪은 노먼이지만, 골프 대회에 입장권을 사서 들어온 경험은 처음일 것이라고 보도했다.

몰려든 기자들에 둘러싸인 노먼은 "이번 마스터스에 출전한 LIV 선수들을 응원하러 왔다"고 밝혔다.

"LIV 골프 소속 선수 13명이 출전했는데 10명은 마스터스 우승자"라고 자랑한 노먼은 "우리 LIV 골프 선수들한테 '이봐, 당신 대장이 너희를 응원하러 여기 왔어'라고 알리고 싶다"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