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선 고지 올라 당내 최다선…"여야중진협의체 구성해 주요 사안 함께 논의"
[당선인 인터뷰] 주호영 "TK 결집해 야당 정치 공세 막아낼 것"
제22대 총선에서 승리하며 6선 고지에 오른 국민의힘 주호영 당선인은 11일 "대구·경북(TK) 최다선으로서 지역 정치권의 역량을 결집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여소야대 정국 가능성이 큰 상황에 대해 "야당의 정치적 공세를 막아내고 윤석열 정부가 성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대구경북신공항 건설, 대구 도심 군부대 일괄이전, 달빛내륙철도 건설 등 지역 주요 사업이 차질 없이 진행되도록 지역 의원들의 힘을 모으겠다"고 밝혔다.

다음은 주호영 당선인과 일문일답.
-- 6선 고지에 올랐는데, 당선 소감은.
▲ 수성구갑 주민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공약을 차질 없이 이행하고 수성구 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

국민의힘에 변함없이 큰 지지를 보내준 TK 주민들께도 정말 감사드린다.

지역 정치권 역량을 결집해 반드시 TK와 대한민국 성공을 이뤄내겠다.

국정 추진에 많은 어려움이 예상돼 매우 안타깝지만, 국민의힘에 더 큰 변화와 개혁을 주문하신 국민의 뜻을 겸허히 받들겠다.

당내 최다선 의원으로서 대한민국이 멈추지 않고 전진할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하겠다.

-- 이번 임기 목표나 계획은.
▲ 야당의 정치적 공세를 막아내고 윤석열 정부가 성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여야 중진의원협의체를 구성해 주요 사안을 함께 논의하고 결정하는 등 민생 중심의 국회가 될 수 있게 하겠다.

TK에서는 대구경북신공항 건설, 대구 도심 군부대 일괄이전, 달빛내륙철도 건설, 알파시티 국가디지털혁신지구 조성 등 국가적인 사업이 동시 진행되는데 지역 의원들의 힘을 모아 조기 완성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 수성구갑에서 중점 추진할 현안 사업을 꼽는다면.
▲ 육군 제2작전사령부, 제5군수지원사령부, 방공포병학교 등 관내 군부대의 일괄 이전이다.

지난해 11월 직접 군부대 이전 관련 국방부 당정(협의회)을 주재했고 12월에는 대구시와 국방부가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전 대상지를 올해 안에 결정하고 SPC(특수목적법인)를 구성, 공사를 진행한 후 2030년까지 부대 이전을 마무리하는 것이 목표다.

범어2동 등 1종 주거지역의 종상향이 가능해졌고 노후계획도시 특별법 통과로 고산, 시지도 초고층 재건축이 가능해졌다.

마스터플랜 구축과 전문가 자문단 운영을 통해 적극 지원하겠다.

수성구에 상급종합병원을 유치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현안이 아주 많다.

항상 공약판을 만들어 대구와 서울 사무실에 걸어놓고 수시로 점검하는데 즉시 공약판을 만들어서 잘 챙기겠다.

-- TK 최다선 의원으로서 역할은.
▲ 통상 3선 의원이 되면 상임위원장을 하거나 주요 당직에 도전해 볼 수 있는데 이러한 점을 잘 활용한다면 지역 발전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TK 최다선으로서 지역 정치권의 역량을 결집하고 3선 이상 중진의원들이 필요한 자리에서 좋은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돕겠다.

국정운영도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는데 국민의힘 의원들의 힘을 모아 정부가 제대로 일할 수 있도록 돕고 정상적인 의회 운영이 이뤄질 수 있게 하겠다.

-- 수성구갑 주민에게 전하고 싶은 말은.
▲ 변함없는 성원과 지지에 정말 감사드린다.

여러분께 약속드린 공약을 빠짐없이 지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누구보다 더 열심히 일하겠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