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세 꺾인 한화, 4연패 추락…산체스 3경기 연속 호투도 무위

두산, 독수리 사냥 성공…김재환 3점포로 한화에 역전승
프로야구 두산 베어스가 화끈한 장타력으로 한화 이글스에 짜릿한 역전승을 거뒀다.

두산은 9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린 2024 신한 SOL뱅크 KBO리그 한화와 홈 경기에서 5-3으로 승리했다.

두산은 2연패를 끊었고, 한화는 4연패에 빠졌다.

경기 초반 두산의 공격력은 답답했다.

한화 에이스 리카르도 산체스의 제구 난조를 틈타 여러 차례 득점 기회를 만들었지만, 결정적인 상황에서 적시타를 터뜨리지 못했다.

두산은 1회말 1사 이후 허경민과 양의지가 연속 안타를 만들며 1, 3루 기회를 잡았으나 김재환이 2루수-유격수-1루수로 이어지는 병살타를 쳤다.

2회말엔 2사 이후 박준영이 볼넷, 김대한이 좌익선상 2루타, 김태근이 몸에 맞는 공을 기록하며 만루 기회를 만들었는데 정수빈이 외야 뜬 공을 치면서 다시 득점에 실패했다.

기회 뒤에 위기가 찾아왔다.

두산은 3회초 2루수 강승호의 수비 실책으로 무사 1루 위기에 놓였고, 이에 두산 선발 김동주는 급격하게 흔들리기 시작했다.

그는 한화 요나탄 페라자에게 볼넷 등을 내줘 2사 1, 3루 위기에 몰린 뒤 안치홍과 채은성, 이진영에게 연속 3안타를 얻어맞아 0-3으로 밀렸다.

두산, 독수리 사냥 성공…김재환 3점포로 한화에 역전승
두산의 답답한 공격력은 경기 중반 풀리기 시작했다.

4회말 2사 2, 3루 기회에서 김태근이 중전 적시타를 작렬해 한 점을 만회했고, 1-3으로 밀린 6회말엔 박준영이 바뀐 투수 이민우를 상대로 좌월 솔로 홈런을 터뜨려 한 점 차로 따라붙었다.

승부는 7회말 공격 때 뒤집었다.

허경민과 양의지가 한화 세 번째 투수 한승혁에게 연속 볼넷을 얻은 뒤 김재환이 바뀐 투수 김범수를 상대로 역전 3점 좌월 홈런을 쏘아 올렸다.

두산은 최지강, 정철원이 8,9회 수비를 무실점으로 막으며 그대로 승리했다.

김재환은 4타수 1안타를 쳤는데, 그 안타가 역전 3점포였다.

한화 선발 산체스는 5이닝 5피안타 2볼넷 1사구 7탈삼진 1실점으로 3경기 연속 5이닝 이상, 1실점 이하의 호투를 이어갔으나 불펜 방화로 승리를 거두지 못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