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울 타구에 맞은 페라자는 '이상 무'…두산전 정상 출전
한화 하주석, 햄스트링 파열 의심…최소 2주간 전력 이탈
한화 이글스 주전 유격수 하주석(30)이 부상으로 최소 2주간 전력에서 이탈한다.

최원호 한화 감독은 9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리는 2024 프로야구 두산 베어스와 방문 경기를 앞두고 "하주석은 어제 정밀 검진에서 왼쪽 햄스트링(허벅지 뒤 근육) 파열이 의심된다는 진단을 받았다"라며 "부상 부위에 혈액이 차 있어서 아직 정확한 상태는 확인하기 어렵다는 소견"이라고 전달했다.

이어 "2주 동안 회복에 전념한 뒤 재검진을 받아야 한다"며 "일단은 엔트리에서 제외한 뒤 휴식하라고 주문했다"고 밝혔다.

하주석은 지난 5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키움 히어로즈와 방문 경기 중 햄스트링 통증을 느껴 교체됐다.

당초 한화는 하주석의 부상 정도가 심하지 않다고 판단해 엔트리에서 빼지 않았다.

그러나 정밀 검진에서 예상과 다른 진단이 나오면서 비상이 걸렸다.

하주석은 올 시즌 11경기에서 타율 0.324의 맹타를 휘두르며 한화 타선을 이끌었지만, 부상 여파로 제동이 걸렸다.

반면 부상이 의심된 외국인 선수 요나탄 페라자는 다행히 이날 경기에 정상 출전한다.

최원호 감독은 "어제 엑스레이 검사에서 큰 문제가 나오지 않았다"라며 "오늘 오전에도 운동장에서 테스트했는데 괜찮다고 하더라"라고 가슴을 쓸어내렸다.

올 시즌 13경기에서 타율 0.449, 6홈런, 12타점의 맹활약을 펼친 페라자는 7일 키움전 연장 10회 마지막 타석에서 자신이 친 파울 공에 발등을 맞고 통증을 호소했다.

최원호 감독은 전날 엔트리에서 말소된 외야수 정은원에 관해서도 이야기했다.

최 감독은 "컨디션이 떨어져 있는 상태고 현재 상황에선 최인호가 낫다고 판단했다"며 "오늘 경기에선 최인호를 1번 좌익수로 선발 투입했다"고 소개했다.

부동의 주전 2루수였던 정은원은 지난 시즌 122경기에서 타율 0.222의 성적을 거두는 등 극심한 부진을 겪었고, 지난 겨울 수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외야수로 전향했다.

그러나 정은원은 올 시즌에도 9경기에서 타율 0.143의 부진한 성적을 기록 중이다.

최 감독은 정은원이 회복할 시간이 필요하다는 판단을 내리고 8일 1군 엔트리에서 제외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