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그린푸드, 농협과 공동 개발한 ‘현대그린푸드X농협식품’ 간편식 죽 4종 선보인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농협식품과 공동 개발한 ‘현대그린푸드X농협식품’ 간편식 죽 4종을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죽 4종은 지난해 4월 현대그린푸드와 농협경제지주가 국산 농산물 판로 확대를 위한 합의각서(MOA)를 체결한 이후 양사가 처음 선보이는 공동 개발 제품이다.

양사는 제품 콘셉트 기획부터 패키지 디자인까지 제품 개발 전 과정을 공동 진행했다. 특히, 제품 생산은 현대그린푸드가 농협으로부터 쌀·인삼·닭고기 등 국산 농축산물을 공급 받아 자사 식품 제조 시설 '스마트 푸드센터'에서 생산하는 방식으로 협업을 진행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간편식 죽은 ▲소고기야채죽 ▲수삼삼계죽 ▲전복죽 ▲짬뽕죽 총 4종으로 판매 가격은 6,580원이다.

이번 신제품 4종은 전국 현대백화점 식품관을 비롯해 하나로마트 매장과 농협 공식 온라인몰 '농협몰(www.nonghyupmall.com)'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

현대그린푸드 관계자는 “국산 농산물 소비를 늘리고, 소비자에게도 양질의 제품을 공급할 수 있도록 농협과의 협업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양사는 농가 지원 사업에도 지속 힘쓰고 있다. 실제로 지난 1월 생산량 과잉으로 어려움에 처한 제주도 당근 농가를 돕기 위해 현대그린푸드는 당근 200톤 가량을 매입해 단체급식 및 외식 사업장에서 사용했으며, 농협경제지주는 저장비·물류비 등에 필요한 무이자 자금 10억원을 지원하는 등 지역 농가 지원을 위한 협력을 지속해 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