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신사옥 기공식…"게임·기술 혁신 공간 만들 것"
엔씨소프트가 2027년 완공을 목표로 신사옥 '글로벌 RDI센터' 건립에 본격 착수했다.

3일 게임 업계에 따르면 엔씨소프트는 미래에셋자산운용과 함께 이날 오전 경기 성남시 분당구 삼평동 641번지 신사옥 부지에서 기공식을 열었다.

기공식에는 박병무 엔씨소프트 공동대표, 구현범 최고운영책임자(COO), 홍원준 최고재무책임자(CFO)를 비롯해 이진찬 성남시 부시장, 최창훈 미래에셋자산운용 부회장, 오세철 삼성물산 대표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엔씨소프트 본사인 판교R&D센터 인근 옛 공영주차장 자리에 들어설 신규 사옥의 정식 명칭은 글로벌 RDI(Research, Development, Innovation) 센터다.

엔씨소프트는 삼성물산, 미래에셋자산운용 등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2021년 성남시와 부지 계약을 체결하고 제2사옥 건립을 추진해왔다.

엔씨소프트는 글로벌 RDI센터 건립을 위해 완공 시점인 2027년까지 5천800억원을 투자할 계획이다.

박 대표는 기공식에서 "신규 사옥 명칭에는 게임과 기술 연구개발(R&D) 혁신을 이끄는 공간을 만들겠다는 다짐을 담았다"며 "판교 지역 산업의 도약과 대한민국 미래의 기술 혁신을 이뤄내는 도전의 구심점이자 전진기지로 새롭게 탄생할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