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턴투자운용, 조직개편 단행…"투자 컨트롤타워 신설"
마스턴투자운용이 급변하는 시장 상황에 대응하기 위해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3일 밝혔다.

우선 국내 프로젝트에 통일된 투자 기준과 동일한 투자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국내 부문 내 '펀드관리위원회(FMC)'를 신설했다. 분야별 전문가들이 모여 국내 투자와 개발사업 전반에 대한 전략과 관리 방안을 제시한다.

마스턴투자운용은 국내 투자 전략과 관리방안을 제시하는 컨트롤타워 'Fund Management Committee(FMC)'를 국내 부문 내에 신설했다.

홍성혁 마스턴투자운용 대표이사가 FMC 위원장을 맡고, 주거·오피스·물류의 섹터별 총괄 각 1명이 담당 섹터 프로젝트 전문성을 강화하는 역할을 맡는다. 그 밖에 CM(Capital Market)과 개발관리, 자산관리, 펀드 관리, 리서치 전문가들을 포함해 총 9명으로 구성된다.

자산관리(AM) 역량 강화를 위해 국내 부문 투자운용5본부를 자산관리본부로 변경하고 실물 자산을 통합 운용하도록 했다.

아울러 '물류 통합조직'도 운영한다. 국내 부문 내 물류 관련 조직과 물류센터 임대 마케팅을 담당하는 물류플랫폼팀을 단일 본부 산하로 편제했다.

블라인드펀드를 모집·운용하는 CM부문은 'CM본부'로 국내 부문에 편입했다. 개발 사업의 건설 부분 전반을 지원하는 개발관리본부도 국내 부문으로 이동했다.

남궁훈 마스턴투자운용 대표이사 사장은 "지속되는 고금리 환경에 따른 위기를 마스턴의 '원 팀(One team)' 문화로 돌파하고자 한다"며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회사 전체 사업 포트폴리오를 재점검하고 자산 관리와 투자 효율성 제고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대연기자 bigkite@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