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셔널리그 '이주의 선수'는 애리조나 구리엘 주니어
'이적생' 소토, 양키스 4연승 이끌고 시즌 첫 AL '이주의 선수'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에서 지난 겨울 뉴욕 양키스 유니폼으로 갈아입은 강타자 후안 소토(25)가 개막 첫 주 최우수선수(MVP)로 뽑혔다.

MLB닷컴은 2일(한국시간) 소토와 로우르데스 구리엘 주니어(31·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가 각각 아메리칸리그(AL)와 내셔널리그(NL)에서 '이주의 선수'로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지난해까지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에서 김하성(28)과 한솥밥을 먹다 양키스로 트레이드된 소토는 올 시즌 개막하자마자 불방망이를 휘둘렀다.

휴스턴 애스트로스와의 개막 4연전에서 타율 0.529, 1홈런, 4타점, OPS(출루율+장타율) 1.365를 기록했다.

특히 소토는 개막전에서 9회말 결정적인 홈 송구로 주자를 아웃시켜 팀 승리를 지켰다.

1일 경기에서는 9회초 결승타를 날리는 등 결정적인 활약을 펼치고 있다.

소토는 워싱턴 내셔널스와 샌디에이고에 이어 양키스까지 3개 팀에서 주간 MVP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이적생' 소토, 양키스 4연승 이끌고 시즌 첫 AL '이주의 선수'
내셔널리그에서는 쿠바 출신인 구리엘이 주간 MVP로 뽑혔다.

구리엘은 지난주 콜로라도 로키스와 4연전에서 타율 0.471, 3홈런, 10타점, OPS 1.644를 기록했다.

2018년 토론토 블루제이스에서 데뷔한 구리엘은 지난해 애리조나로 트레이드된 된 개인 최다인 24홈런을 날리며 주전 외야수로 자리 잡았다.

지난 시즌 뒤 자유계약선수(FA) 자격을 획득한 구리엘은 애리조나와 3년간 4천200만달러에 재계약한 뒤 올해도 초반부터 활약을 이어갔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