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양문석·공영운 투기 의혹에 '버티면 된다' 오만함"
김준혁 논란에 "그릇된 역사관으로 사실 왜곡"…후보 사퇴 요구
與, 野후보 부동산 의혹 맹공…박은정 겨냥 다단계피해자 면담(종합)
국민의힘은 30일 부동산 의혹이 불거진 더불어민주당 양문석(경기 안산갑)·공영운(경기 화성을) 후보 등을 고리로 야당을 향한 파상공세를 이어갔다.

박정하 중앙선거대책위원회 공보단장은 이날 논평에서 "연일 논란의 중심에 있는 민주당 후보들의 부동산 투기 의혹은 드러나는 것마다 '꼼수'이고 '편법'"이라며 "(양 후보의) 대학생 자녀 11억 대출은 '약간의 편법적 대출'이고, (공 후보의) 꼼수 증여는 '자산 계층에서는 흔한 일' 이것이 민주당 입장인가"라고 따졌다.

전날 민주당 홍익표 원내대표가 양 후보 논란에 대해 '약간의 편법적인 대출'이라는 표현을 쓴 것, 공 후보와 관련해 "많은 자산 계층에서는 이러한 형태가 반복적으로 이뤄지고 있다"고 언급한 것 등을 지적한 것이다.

박 공보단장은 "결국 유야무야 열흘만 버티면 될 것이라는 민주당의 오만함에 분노가 치민다"고 쏘아붙였다.

박 공보단장은 또 다른 논평에서 박정희 전 대통령과 군 위안부 비하 발언 논란이 불거진 민주당 김준혁 후보(경기 수원정)에 대해 "그릇된 역사관으로 사실을 왜곡해 배설하듯 뱉어내는 언사에 김준혁 후보는 역사학자로서의 자질 의심뿐 아니라 국민의 대표로서 일할 자격조차 없다"며 후보 사퇴를 요구했다.

당 '이조(이재명·조국) 심판 특별위원회' 신지호 위원장은 이날 오후 조국혁신당 비례대표 박은정 후보 배우자인 이종근 변호사의 다단계 업체 변론 논란과 관련해 '아도인터내셔널 다단계 사기 피해자 모임' 김주연 대표를 면담했다.

특위는 "아도인터내셔널 다단계 사기 사건은 피해자 규모 4만명, 피해 금액은 5천억원으로 추산되며, 조국혁신당 박 후보 배우자 이 변호사가 가해자 변론을 맡은 사건"이라고 말했다.

與, 野후보 부동산 의혹 맹공…박은정 겨냥 다단계피해자 면담(종합)
강원 권역 선거대책위원장 권성동(강원 강릉) 의원은 페이스북에서 범야권 후보들의 의혹을 나열한 뒤 "집권여당 중진의원으로서 윤석열 정부가 모든 것을 잘했다고 평가하지 않는다"면서도 "외교와 안보, 산업과 에너지, 국가재정 등 국정의 핵심만큼은 옳은 방향으로 가고 있다.

야당이 과반을 차지한다면, 지난 2년의 성과는 수포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배현진 의원은 "별 하나 전과 1범 조국, 별 넷 전과 4범 이재명이 범죄 피의자 겸 당 대표 신분으로 재판받으며 열심히 총선에 임하고 있다.

그들이 알뜰하게 모은 별빛 후보들도 만만치 않다"고 싸잡아 비꼬았다.

조정훈 의원은 "조국이 갈 곳은 국회가 아닌 감옥"이라고 가세했다.

국민의미래 김시관 선대위 대변인은 '국회에 입성하면 가짜뉴스 징벌적 손해배상제를 관철하겠다'고 한 민주당 양문석 후보를 두고 "의혹을 제기하는 언론에 재갈을 물리고, 불법의혹 조사를 차단하려는 '제2의 검수완박'에 다름 아니다.

국민에 대한 겁박이고, 대한민국 언론 자유를 침해하는 중대한 위협"이라고 논평했다.

국민의힘은 민주당 평택을 이병진 후보에 대해서도 의혹을 제기했다.

선대위는 공보단 명의 입장문에서 "이 후보의 재산 신고 내역과 등기부, 토지대장에 따르면 일반 서민은 꿈도 꾸지 못할 '황제 대출'을 받고, 농지법 위반 및 투기 의혹이 있다"며 해명을 요구했다.

선대위는 이 후보가 20억 원 상당의 공장 등을 담보로 총 50억 원 규모의 대출을 받는 과정에서 지인이 조합장으로 있는 팽성 농협이 관여했으며 이후 해당 사업 부지·공장 시설 등과 관련해 재산이나 소득신고도 없다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