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례적인 지지 아닌 선당후사 결단"
공천 탈락 전봉민 의원, 경쟁자 장예찬 후보 선대위원장 맡는다
제22대 총선 공천에서 탈락한 국민의힘 전봉민(수영) 의원이 경선 상대였던 장예찬 후보 선거대책위원장을 맡기로 했다.

경선에서 패배한 현역 의원이 상대 후보의 선대위원장을 맡은 것은 매우 이례적인 일이다.

장 후보 측은 15일 "전 의원이 전날 오후 선대위원장을 수락하기로 했고 이날 오후 선거사무소 개소식에도 참석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전 의원은 전날 수영 지역구 소속 시·구의원들과 당직자들이 모인 자리에서 장 후보와 함께 첫 상견례를 했다.

전 의원은 이 자리에서 '장 후보를 중심으로 원팀이 돼서 총선에서 승리해야 한다'는 취지로 말했다고 한 참석자가 전했다.

장 후보는 "수영구의 과거와 현재를 아우르는 진정한 원팀이 완성됐다"면서 "윤석열 정부의 안정적 국정운영을 뒷받침하는 것이 완전한 정권교체를 이루는 것인 만큼 한마음 한뜻으로 반드시 압승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 지역 정치인은 "공천에서 탈락한 현역 의원은 대개 의례적으로 상대 후보 지지를 선언하는 게 일반적"이라며 "전 의원이 총선 승리를 위해 선당후사 정신으로 큰 결단을 한 것"이라고 평가했다.

한편 이날 장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에는 후원회장인 안대희 전 대법관과 명예선대위원장인 유흥수 전 의원, 상임고문인 유재중 전 의원, 박현욱 전 구청장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