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능한 尹정권·사당화 민주당, 국민들이 심판해야"
새미래, 선대위 출범…김종민·홍영표 공동선대위원장
새로운미래는 11일 4·10 총선 선거대책위원회를 출범시키고 본격 선거 체제를 가동했다.

상임 선대위원장은 김종민·홍영표 의원, 공동 선대위원장은 박영순·박원석·김영선·신경민·양소영 책임위원이 맡기로 했다.

이낙연 대표는 상임고문으로 임명됐다.

김종민 위원장은 "김건희 방탄에 올인하는 윤석열 정권과 국민의힘을 이재명 방탄에 올인하는 이재명당으로 심판할 수 있겠느냐"며 "방탄 정치 심판, 민주주의 재건이 이번 총선의 시대정신"이라고 강조했다.

홍영표 위원장은 "무도하고 무능한 윤석열 정권과 국민의힘, 사당화의 길로 접어든 민주당에 국민들이 심판해야 할 시간이 다가오고 있다"며 "새로운미래가 국민 여러분에게 새로운 희망을 드리고 진짜 민주정당을 향해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이낙연 고문은 "대한민국을 살리려면 윤석열 정권을 확실히 심판하고 빨리 끝내야 한다"며 "그러나 이재명 민주당은 그 일을 할 수 없다는 게 지난 2년 동안 증명됐다.

범죄자는 검사를 심판할 수 없다"고 말했다.

한편, 홍 의원과 함께 '민주연대'를 결성했던 설훈 의원은 당장 새로운미래에 입당하지 않고 외곽에서 민주당 탈당파를 더 모은 뒤 함께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설 의원은 이날 회의에서 "(아직) 민주연대로 들어오겠다는 의원들이 있어서 그분들과 새로운미래로 함께 가는 방식이 옳다고 생각한다"며 "이후에 다시 (당명을) 민주연대로 돌아가는 방법이 정답"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