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비례대표 후보도 공개
민주, '홍영표 탈당' 부평을 등 지역구 5곳 경선 결과 발표
더불어민주당은 10일 인천 부평을 등 5곳의 4·10 총선 후보 공천 결과를 발표한다.

부평을은 홍영표 의원의 탈당에 따라 전략선거구로 지정돼 비례대표 이동주 의원과 영입 인재인 박선원 전 국가정보원 1차장 간 경선이 치러졌다.

부평을 외에 경기 광명을, 용인갑, 충북 청주서원, 서울 서대문갑 경선 결과도 발표된다.

광명을은 현역인 양기대 의원과 영입 인재인 김남희 변호사가, 용인갑은 비례대표 권인숙 의원과 이상식 전 국무총리 민정실장, 이우일 전 지역위원장이 경선을 치렀다.

청주서원은 현역인 이장섭 의원이 이광희 전 충북도의원과 경선한 지역이다.

서대문갑의 경우 우상호 의원이 불출마를 선언한 뒤 연세대 등 대학이 밀집한 특성을 고려해 청년전략지구로 선정됐고, 권지웅 전 비상대책위원과 김규현 변호사, 김동아 변호사 간 3인 경선이 치러졌다.

민주당은 이날 비례대표 선거에 나설 대구·경북 지역 후보도 발표한다.

민주당은 불모지인 대구·경북을 전략지역으로 지정하고, 이 지역 출신의 비례대표 후보를 별도로 추천받았다.

이중 심사를 거쳐 이승천 전 대구시당 위원장·조원희 당 전국농어민위원회 수석부위원장(이상 남성), 황귀주 대구시당 장애인위원장·임미애 경북도당 위원장(이상 여성) 등 4명을 추렸고, 대구·경북 당원 투표로 남녀 1명씩 최종 후보를 선정한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