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니아, Dubai Derma 2024 국제 피부미용 박람회 성황리 종료
사진제공=바이오니아

바이오니아는 3월 5일~7일까지 3일간 개최된 두바이 더마 2024 국제 피부미용 박람회 행사에 참가하여, 업계 관계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으며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8일 밝혔다. 또한, 행사 시간 외 쿠웨이트 독점공급계약을 체결한 My Skin Healthcare(이하 MS Health)사와 Signing Ceremony 및 워크숍을 진행했고, 아랍에미레이트 등 다른 중동지역 후보 파트너사들과의 현지 미팅도 진행했다고 전했다.

피부미용 관련 글로벌 업체들이 참여하는 이번 두바이 더마 2024 행사에는 한국 국제뷰티산업교역협외(IBITA)가 한국 기업의 중동 및 유럽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별도 한국관을 구성했으며, 바이오니아 역시 단독 코스메르나 부스를 열어 많은 업계 및 학계 관계자들, 그리고 행사 참여자들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으며 높은 시장 수요를 확인했다다고 전했다.

바이오니아는 지난 5일, 쿠웨이트 MS Health사와 독점공급계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이 밖에도 아랍에미레이트, 사우디아라비아, 이스라엘 등 중동 지역에서 여러 B2B 계약을 검토 중이라고 밝힌 바 있다. 이에, 바이오니아는 후보 파트너사들의 업력, 유통망, 마케팅 역량, 재무상태 등을 면밀하게 검토하여, 종합적인 역량과 시장성 등을 바탕으로 우수 업체들을 선정해 지속적으로 독점공급계약을 진행할 방침이다.

2023년 시장 조사 전문 기관 Mordor Intelligence 보고서에 따르면 중동 및 아프리카 헤어 케어 시장 규모는 24년 52.3억달러(한화 약 6.9조원)에서 연평균 4.5% 성장하여 29년 64.7억달러(한화 약 8.6조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특히 중동 지역은 문화·환경 요인으로 남성 탈모 인구 비율이 전세계 평균인 40%를 상회하는 60%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두바이 더마 행사 참여를 통해 코스메르나의 기술력과 차별성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됐고, 현지에서 중동지역 다른 후보 파트너사들과의 연속적인 미팅으로 숨가쁜 일정들을 소화했다”면서, “B2B 계약들이 확대될 경우, 병의원이나 클리닉을 통한 전문적인 헤어케어가 진행되는만큼, 사용자들의 반응이나 피드백도 더욱 빠르고 긍정적일 것으로 보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