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스캐디, 론칭쇼서 '레이저핏' 'T11' 공개 [골프브리핑]
보이스캐디가 20일 2024년 신제품을 공개하는 런칭쇼를 성공리에 마무리했다.

서울 강남구 보이스캐디 사옥에서 열린 이날 행사는 올 시즌 신제품 콘셉트를 사옥 곳곳에 녹여 특색 있는 볼거리와 즐길 거리로 다채롭게 꾸몄다. 특히 쇼룸에서는 세계 최초 음성형 GPS 'VC100'을 시작으로 지난 13년 간 이어온 보이스캐디의 발전과 역사를 한 눈에 제시했다.

'T11'은 11번째 출시되는 보이스캐디의 전문 골프워치다. 별도의 조작 없이 코스뷰, 어프로치뷰, 퍼트뷰 등 손쉽게 골프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T11, T11 PRO 등 2종으로 구성됐고 국제민간 항공기구(ICAO)에 세계 7번째로 공식 등재된 한국형 정밀 GPS 보정시스템(KASS)을 도입하여 라운드 시 한층 정교화된 GPS 기술을 이용할 수 있다.

T11 PRO는 T11에 더해 클럽 추천, 풍향·풍속, 퍼트 방향, 핀 주변 슬로프 안내 등으로 전문성을 높였다. 스코어에 민감한 골퍼들이 부가적으로 요구하는 필드 정보를 모두 담았다는 것이 보이스캐디 측이 설명이다.

'Laser FIT'은 보이스캐디 레이저 거리측정기 최초로 출시되는 초소형, 초경량 제품이다. 주머니에 쏙 들어가고, 손이 작은 여성들도 한손에 가볍게 잡을 수 있는 '핏 좋은 레이저'라는 콘셉트를 담았다. 정확성과 측정 속도, 디자인은 물론 카트에서 볼과 핀까지의 거리를 손쉽게 측정할 수 있는 ‘Ball-To-Pin(볼투핀)’ 기능을 탑재해사용성도 높였다.

조수영 기자 delinew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