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극지연구소, 남극과학기지 월동연구대원 모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극지연구소는 대한민국 남극과학기지 월동연구대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모집 대상은 제38차 남극세종과학기지와 제12차 남극장보고과학기지 월동연구대원 24명이다.

    선발된 인원은 올해 11월부터 내년 12월까지 약 13개월 남극에서 근무한다. 월동연구대는 남극에서 겨울을 나기에 붙여진 명칭이다.

    모집 인원은 분야별로 연구직(해양, 지질, 생물, 대기, 우주) 8명, 시설관리(기계설비, 중장비, 발전, 전기, 통신)와 조리직 등 16명이다. 주요 임무와 자격요건, 전형 일정은 극지연구소 홈페이지나 채용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원 마감은 다음 달 20일 오후6시다. 연구소는 서류심사와 필기·실기 심사, 면접 심사를 거쳐 6월 말에 최종 합격자를 결정할 예정이다.

    선발된 대원은 파견에 앞서 남극 생활에 필요한 직무교육과 극한 상황에서의 생존을 위한 안전 훈련, 소양 교육을 받게 된다.

    남극세종과학기지는 1988년 남극 킹조지섬에 설립한 우리나라 최초의 남극기지다. 기후와 해양, 대기, 생물 등이 주 연구 분야다. 남극특별보호구역인 펭귄마을도 관리하고 있다.

    남극장보고과학기지는 2014년 동남극 테라노바만에 문을 연 우리나라의 두 번째 남극기지다. 장보고기지에서는 세종기지에서 시행하기 어려웠던 빙하와 우주, 운석 등을 연구하고 있다.

    인천=강준완 기자

    ADVERTISEMENT

    1. 1

      [알립니다] 한국경제신문이 인재를 찾습니다

      ‘1등 경제신문’ 한국경제신문이 인재를 찾습니다. 채용연계형 인턴기자·사원과 정규직 경력사원을 모집합니다. 인턴은 2~4주 동안 소정의 평가를 거쳐 수습기자·사원으로 채...

    2. 2

      지방대 의대 지역인재 전형, 전국 모집보다 들어가기 '3배' 쉬웠다

      2024학년도 지방권 의대의 지역인재전형 경쟁률이 전국 단위 전형의 3분의 1에 불과했던 것으로 나타났다. 입학이 비교적 수월한 지역인재전형에 지원하기 위해 중학생들의 ‘지방 유학’ 현상이 발생...

    3. 3

      관악구, 양성평등 문화 만들어갈 단체 모집…총 3000만원 지원 [메트로]

      서울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양성평등문화를 촉진하는 목적의 사업을 추진하고자 하는 지역 내 비영리법인과 단체를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관악구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여성들의 사회 참여와 복지증진을 위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